SPC삼립, SK와 손잡고 식물성 대체식품 개발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삼립이 식물성 대체식품과 발효식품 등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위해 SK와 손을 잡았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SK주식회사는 지속가능 대체식품 분야의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확보한 기술을 국내에 도입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SPC삼립은 식품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유통,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등의 사업성을 검토해 SK와 함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SPC삼립이 식물성 대체식품과 발효식품 등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위해 SK와 손을 잡았다. 특히 푸드테크 기업에도 공동 투자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식품사업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SK주식회사와 '미래 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SK주식회사는 지속가능 대체식품 분야의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확보한 기술을 국내에 도입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SPC삼립은 식품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유통,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등의 사업성을 검토해 SK와 함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미국 발효 단백질 선도 기업인 퍼펙트데이와 영국 대체육 시장을 주도하는 미트리스팜 등 푸드테크 기업과의 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차은경 판사, 尹에 '비상입법기구 뭐냐' 질문…'미쳤소?' 의미" 박범계 해석
- "결근 하면 회사 잘려, 관심 좀"…체포된 尹 지지자 호소에 반응은?
- 금나나, 26세 연상 레저 재벌과 결혼 후 TV 깜짝 등장…미모 여전
- '수인번호 10번' 윤석열 대통령, 3.7평 수용동 독방서 지내
- "반나체 여성 있는 술집으로 안내하더니"…그리스서 만난 친절한 노인의 반전
- 김송 "♥강원래에 홀려 숭배…콩깍지 벗겨지고 지옥, 이혼 원했다"
- '한국사 1타강사' 전한길 "비상계엄과 탄핵, 원흉은 선관위" 논란
- '유튜버 데뷔' 노주현 800평 전원주택 공개…"대형 아파트 한 채 값"
- "희대의 역적, 한국서 죄인으로 살길"…尹 지지자들, 차은경 판사에게 막말
- "이게 민주화" "판사 어딨어!" 폭동 생중계 극우 유튜버…방송에 이름 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