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재난지원금 미지급 시민 5일부터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아산시는 정부의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미지급 대상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을 결정하고 오는 5일부터 신청받는다고 1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정부의 재난지원금 미지급자로 분류된 소득 상위 12%인 5만281명으로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 2731명도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포함 5만281명 대상...주소지 행정복지센터서 방문 접수 가능
[더팩트 | 아산=김경동 기자] 충남 아산시는 정부의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미지급 대상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을 결정하고 오는 5일부터 신청받는다고 1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정부의 재난지원금 미지급자로 분류된 소득 상위 12%인 5만281명으로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 2731명도 포함됐다.
이번 재난기본소득 지원에는 126억원의 예산이 추가 소요되며, 충남도와 아산시가 50%씩 부담한다.
아산시의회도 지난달 29일 임시회를 열어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추경 예산안을 의결했다.
지급 대상자는 오는 5일부터 29일까지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미성년자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가 일괄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아산페이(지류형)와 선불카드(충전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은 아산페이(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가능하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시민에게까지 지원금을 확대 지급해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위기 극복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1 TMA] 방탄소년단, 2관왕 확보 역대급 무대…4연속 대상까지?
- [인터뷰] 이정재, "'오징어 게임' 인기 비결? 유니크와 단순함" ①
- '청송교도소 무단침입' 조폭 출신 BJ '벌금 1500만원'…애꿎은 교도관 무더기 징계
- "연인사이였다" 트로트 가수 신웅 성폭행 부인했지만…징역 4년 '법정구속'
- 검찰이 쥔 스모킹건 '대장동 녹음파일'…이재명의 손익계산서
- [허주열의 '靑.春일기'] '문재인 게임' 패러디로 본 씁쓸한 현실
- 변동성 장세에 주목받는 '랩어카운트'…가장 잘하는 증권사 어디?
- '아이폰13' 오늘(1일) 국내 사전예약 돌입…'애플빠' 모여들까
- 야놀자·배민…줄줄이 '국감 도마' 오른 플랫폼 기업, 왜?
- "국산 럭셔리 전기차 시대 연다" 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 'GV60'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