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아시아‧태평양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2021. APLC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창립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가 서울시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전돼 정말 영광이다. 시민주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화와 관계 중심의 평생학습도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한 노력 끝에 얻은 쾌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은평구가 세계 시민교육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2021. APLC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창립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APLC(Asia-Pacific Learning Cities)는 아‧태 지역 61개국 300개 도시를 ‘평생학습’으로 연결하기 위해 출범한 기구다. 현재 서울 은평구 등 국내 41개 도시를 비롯해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11개국의 20개 도시 등 총 62개 도시가 가입했다.
이날 은평구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Best of Best City)로 선정됐다. APLC에서 연도별로 학습도시 운영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특성화된 도시를 BBC로 선정하고 그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는 은평구 등 총 8개의 도시가 BBC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가 서울시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전돼 정말 영광이다. 시민주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화와 관계 중심의 평생학습도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한 노력 끝에 얻은 쾌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은평구가 세계 시민교육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석희 JTBC 사장, 현장서 뛴다…해외순회특파원 발령
- “이게 뭐라고…” 95만원짜리 ‘이 시계’ 사려고 20만명 몰렸다
- ‘무면허운전’ 래퍼 장용준, 경찰 조사 6시간 후 귀가
- 접종 안 하면 식당·카페 못 들어간다?…미접종자 역차별하나
- 현빈, 한강뷰 빌라 40억에 매각...13억 시세차익
- 재력가에게 72억 뜯어내 ‘슈퍼카 37대’ 호화생활 30대女
- “쪽X리 차는 양보 안 한다” 반일 스티커 문구에 누리꾼 반응보니…
- 5살 아이 몸무게가 10kg…학대한 친모·외조모 징역형
- ‘메시 없는’ 바르셀로나, 추락 끝은 어디?…벤피카에도 0-3 완패
- “선생님 XX에 넣어도 돼요?” 초6 성희롱 메시지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