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330㎖ 맥주 1병에 1만원..뭘로 만들었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맥주가 블루보틀과 협업한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이 맺은 '새로운 미식 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기획·출시됐다.
골든 에센셜 키트는 커피 골든 에일(330㎖) 2병과 골든 에일 글래스, 오프너로 구성됐으며, 블루보틀 제주 카페 옆 제주맥주 코너샵에서 500세트 한정수량 판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제주맥주가 블루보틀과 협업한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이 맺은 '새로운 미식 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기획·출시됐다. 제주맥주의 기술연구소와 브루마스터, 블루보틀의 로스터와 품질·혁신팀이 1년 여간 긴밀하게 협력해 개발했다.
커피 골든 에일은 수제맥주와 스페셜티 커피가 풍미를 지키면서 브랜드 정체성이 함께 담길 수 있도록 양조됐다. 맥주에 커피 원액을 섞는 방법이 아닌 블루보틀의 커피 콜드 브루잉와 유사한 양조 방식(드라이 호핑)을 사용했다. 드라이 호핑 기법은 맥주의 발효가 끝난 후 숙성 중에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일정 시간동안 홉(Hop)을 첨가하는 방법으로 홉의 쓴맛보다는 아로마와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게 제주맥주 설명이다.
이 신제품은 열대과일향과 시트러스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5.0도이며, 330㎖ 병으로 출시됐다. 병당 가격은 1만원이다.
제주맥주는 10월 1일 제품 론칭과 함께 커피 골든 에일의 스페셜 키트인 '골든 에센셜 키트'의 한정 판매도 개시한다. 골든 에센셜 키트는 커피 골든 에일(330㎖) 2병과 골든 에일 글래스, 오프너로 구성됐으며, 블루보틀 제주 카페 옆 제주맥주 코너샵에서 500세트 한정수량 판매된다. 이 세트 가격은 3만3000원이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차은경 판사, 尹에 '비상입법기구 뭐냐' 질문…'미쳤소?' 의미" 박범계 해석
- "결근 하면 회사 잘려, 관심 좀"…체포된 尹 지지자 호소에 반응은?
- 금나나, 26세 연상 레저 재벌과 결혼 후 TV 깜짝 등장…미모 여전
- '수인번호 10번' 윤석열 대통령, 3.7평 수용동 독방서 지내
- "반나체 여성 있는 술집으로 안내하더니"…그리스서 만난 친절한 노인의 반전
- 김송 "♥강원래에 홀려 숭배…콩깍지 벗겨지고 지옥, 이혼 원했다"
- '한국사 1타강사' 전한길 "비상계엄과 탄핵, 원흉은 선관위" 논란
- '유튜버 데뷔' 노주현 800평 전원주택 공개…"대형 아파트 한 채 값"
- "희대의 역적, 한국서 죄인으로 살길"…尹 지지자들, 차은경 판사에게 막말
- "이게 민주화" "판사 어딨어!" 폭동 생중계 극우 유튜버…방송에 이름 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