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디딤돌 발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수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1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디딤돌' 자료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자료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준비단계, 편성·운영단계, 평가단계 등 3부로 이뤄졌다.
준비단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위원회 조직·운영 및 기초조사 연구를, 편성·운영단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및 구성 체제 결정과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평가단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평가 및 개선 내용 등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수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1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디딤돌' 자료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자료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준비단계, 편성·운영단계, 평가단계 등 3부로 이뤄졌다.
준비단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위원회 조직·운영 및 기초조사 연구를, 편성·운영단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및 구성 체제 결정과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평가단계에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평가 및 개선 내용 등을 담았다.
시교육청은 관내 모든 유치원에 이 자료를 배부하고, 교육청 홈페이지에도 탑재해 부산지역 모든 유치원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덕도서관, 18일 김하은 작가 북콘서트 개최
부산 구덕도서관은 오는 18일 오후 2시 도서관 1층 자료실에서 김하은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김 작가는 '꿈을 그리다 미래를 꿈꾸다'를 주제로 저서인 '변사 김도언'의 저술과정과 작가로서 삶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강연에 앞서 연극제작소 '동녘'의 배우가 책 속의 '김도언'으로 분장해 공연을 펼치고, 레크레이션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1일부터 구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동의공고, 지적산업기사 합격자 2년 연속 배출
부산 부산진구 동의공업고등학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과정평가형 지적산업기사 시험에 건축토목과 토목전공 3학년 학생 14명이 합격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해에도 이 시험에 9명이 합격했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및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 대해 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 학교는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NCS 기반 과정평가형 지적산업기사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8월까지 3학기에 걸쳐 600시간 이상의 교육·훈련시간을 이수했다.
이같은 과정을 거쳐 응시한 건축토목과 토목전공 3학년 학생 19명 중 14명이 합격을 했으며, 이들은 1인당 평균 3개에 해당하는 총 58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