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송 3년 만.. 낸시랭, 왕진진과 이혼 확정

김유림 기자 2021. 10. 1.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팝아티스트 낸시랭(본명 박혜령)이 왕진진(본명 전준주)과 이혼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1일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낸시랭이 왕진진을 상대로 낸 이혼 및 재산분할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심리불속행 기각판결을 내렸다.

이로써 왕진진이 지난 6월25일 제출한 낸시랭과의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 항소심 선고 관련 상고장은 기각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1일 대법원은 낸시랭, 왕진진의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 관련 심리 불속행 기각 판결을 내렸다. /사진=뉴스1

팝아티스트 낸시랭(본명 박혜령)이 왕진진(본명 전준주)과 이혼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1일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낸시랭이 왕진진을 상대로 낸 이혼 및 재산분할 청구소송 상고심에서 심리불속행 기각판결을 내렸다. 이로써 왕진진이 지난 6월25일 제출한 낸시랭과의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 항소심 선고 관련 상고장은 기각됐다.

심리불속행 기각은 형사사건을 제외한 상고심에서 원심 판결에 위법 등 특정 사유가 없으면 본안 심리를 하지 않고 상고를 받아들이지 않는 제도다.

낸시랭과 왕진진은 2017년 12월 혼인신고를 하고 부부가 됐다. 이후 낸시랭은 2018년 10월 이혼 소송과 더불어 상해, 특수협박, 특수폭행, 강요 등 12개 혐의로 왕진진을 고소했다.

왕진진은 낸시랭과 이혼 소송과 별개로 형사 사건 재판도 받고 있다. 횡령·사기·상해·감금 및 성폭력범죄처벌에관한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 상태에서 재판 진행 중이다. 지난 4월 1심 재판부는 징역 6년과 40시간의 성폭행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고 왕진진은 이에 항소했다. 왕진진은 항소심 첫 공판에서 낸시랭에 대한 폭행 일부만 인정하고, 나머지 혐의를 부인했다. 사기 혐의에 대해서는 편취 의도가 없었다며 억울함을 주장했다.
[머니S 주요뉴스]
"대관도 거짓말"… 로잘린 손절한 댄스 스튜디오
'사랑의 콜센타' 오늘 종영… 임영웅 못 본다고?
제니가 쓴 샤넬 비니 예쁘네… 가격이 '후덜덜'
"오징어게임 대단"… 美패션지, 정호연 영상 제목 수정
"기아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비키니 볼륨감 '대박'
"형부랑 아무짓도 안 했어"… 안영미, 정경미에 해명?
"가짜 아니다"… 이근, 지옥주 무수면 훈련 예고
"SM·JYP·YG의 6배?"… 방시혁, 주식평가액 3조9257억
오정연, KBS 퇴사 후 제일 먼저 한 것은?
첫사랑 몰래 만나는 예비신랑… 김나영, 분노 폭발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