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 전자책으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공공계약 원가계산 방법을 안내하는 '2021년 사례로 알려주는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을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최근 3년간 분야별 주요 계약심사를 분석, 사례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사, 용역, 물품구매, 설계변경 등 총 4개 분야에 대한 원가계산 작성요령과 계약심사 사례가 실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공공계약 원가계산 방법을 안내하는 ‘2021년 사례로 알려주는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을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일관되고, 정확한 계약업무 처리로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지방재정의 효율성과 건전성도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 매뉴얼은 최근 3년간 분야별 주요 계약심사를 분석, 사례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사, 용역, 물품구매, 설계변경 등 총 4개 분야에 대한 원가계산 작성요령과 계약심사 사례가 실렸다.
특히 계약심사 사례는 최근 3년간 22백여 건의 계약심사와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한 ‘계약심사 전(前) 설계 상담 창구’ 문의 사례를 꼼꼼히 분석해 반복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또 분야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해 새롭게 업무를 접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청 사업 부서, 동주민센터, 시설관리공단 등에 전자책(e-book)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2012년부터 감사담당관 내에 계약심사팀을 꾸려 운영해오고 있다.
계약심사팀에서는 각 부서의 공사, 용역 및 물품구매 계약 전 원가를 분석해 예산낭비 요인을 사전에 방지하는 계약심사 제도를 실시 중이며, 현재까지 총 4521건, 약 72억 원의 예산 절감 성과를 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매뉴얼 발간이 사업 부서 담당자의 역량 강화는 물론 투명하고 내실 있는 예산운용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예산절감을 위한 더욱 다양한 방안을 찾아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석희 JTBC 사장, 현장서 뛴다…해외순회특파원 발령
- “이게 뭐라고…” 95만원짜리 ‘이 시계’ 사려고 20만명 몰렸다
- ‘무면허운전’ 래퍼 장용준, 경찰 조사 6시간 후 귀가
- 접종 안 하면 식당·카페 못 들어간다?…미접종자 역차별하나
- 현빈, 한강뷰 빌라 40억에 매각...13억 시세차익
- 재력가에게 72억 뜯어내 ‘슈퍼카 37대’ 호화생활 30대女
- “쪽X리 차는 양보 안 한다” 반일 스티커 문구에 누리꾼 반응보니…
- 5살 아이 몸무게가 10kg…학대한 친모·외조모 징역형
- ‘메시 없는’ 바르셀로나, 추락 끝은 어디?…벤피카에도 0-3 완패
- “선생님 XX에 넣어도 돼요?” 초6 성희롱 메시지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