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우수지자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는 환경부 주관의 '2021년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지자체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광역지자체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추천된 지자체의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실적에 대한 정량평가 등을 검증해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경기 부천시는 환경부 주관의 ‘2021년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지자체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광역지자체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추천된 지자체의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실적에 대한 정량평가 등을 검증해 이뤄졌다.
시는 2013년부터 RFID 음식물 종량기를 설치·운영하고 부천지역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62.3%에 보급해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22% 감량했다.
또 음식물류 폐기물 무단투기 근절, 종량제 봉투 사용 유도를 위해 음식물 전용 수거용기를 120ℓ에서 25ℓ짜리로 교체했다. 이 결과 종량제 봉투 사용률이 28% 증가했다.
부천시는 올해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을 지난해 대비 6.5% 감량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 환경부와 함께 ‘에너지 융복합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시범사업’을 통해 바이오가스 생산시설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우수지자체 선정은 시민의 높아진 인식과 실천으로 얻은 성과이다”며 “앞으로도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일 (apple2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통신선 복원 시사 다음날’ 또 미사일 쐈다(종합)
- 지적장애 아내.. 지인과 수차례 집단 강간한 '후안무치 남편'
- (영상)'날벼락' 고속도로 뛰어든 멧돼지와 '쾅' 차량 폐차
- [단독]"1차 접종도 안 했는데 2차 통보?" 접종 속도↑ 여기저기 '오류'
- 화장실 아래 '슥' 밀어넣은 몰카…폰엔 레깅스女 있었다
- 수영장 카페서 6살 아이 사망…"적반하장" vs "사실과 달라"
- 살 빠진 北 김정은…안경에 눌렸던 얼굴살도 사라졌다
- 한국인 첫 챔피언스 투어 우승 최경주 "19년 전 감동 그대로였다"
- 美는 반도체공장 유치하려 재산세도 없애는데…첫삽 뜨기도 힘든韓
- ‘줄줄 새는 보험금’ 3년 만에 50배 늘어난 갑상선 수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