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즐겁고 원대한 투어링의 표본 GSX-S1000GT 발표

2021. 10. 1.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 스즈키 코리아
스즈키 코리아는 11월에 슈퍼스포츠 그랜드 투어링 모터사이클, 2022 GSX-S1000GT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하고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스포츠 라이더가 꿈꾸던 그랜드 투어러’를 실현시킨 GSX-S1000GT는 자사의 스포츠 투어링 모델인 GSX-S1000F의 뒤를 잊는 차세대 모델로서 스포츠 바이크의 단단하고 가벼운 뼈대와 함께 진화된 152마력 4기통 롱스트로크 999cc 엔진을 품고 있다.

뿐만 아니라 GSX-S1000GT의 프론트 카울, 윈드스크린 및 사이드 미러는 모두 운전자에게 가는 불필요한 주행풍을 막아준다.

라이더는 통합 전자 주행보조 장비인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을 통해 날씨나 노면 변화 등 주행 조건 및 개인의 라이딩 스킬과 스타일에 따라 최적화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안전 주행과 관련된 장비는 출력 특성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 손실을 방지해 주는 스즈키 구동력 제어 시스템(STSC)과 급제동 시 구동력 손실을 방지하는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ABS) 등을 포함한 총 8가지의 전자 제어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GSX-S1000GT의 색상은 메인 컬러인 블루, 다크블루, 블랙 세 가지로 준비되어 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설명과 영상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1월 초에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