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4승 재도전 기회잡았다.. 4일 볼티모어전 선발 등판

양승현 기자 2021. 10. 1.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021 메이저리그(MLB) 최종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토론토는 1일(이하 한국시각) 게임 노트를 통해 오는 4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열리는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류현진이 선발 등판한다고 예고했다.

토론토의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인 동시에 류현진에게는 14승째를 기록할 수 있는 기회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시즌 최종전에서 류현진에게 한번 더 기회를 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론토는 블루제이스는 1일(이하 한국시각) 게임 노트를 통해 오는 4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 류현진이 등판한다고 예고했다. /사진= 로이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021 메이저리그(MLB) 최종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개인 통산 4번째 한시즌 빅리그 14승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토론토는 1일(이하 한국시각) 게임 노트를 통해 오는 4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열리는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류현진이 선발 등판한다고 예고했다. 토론토의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인 동시에 류현진에게는 14승째를 기록할 수 있는 기회다.

류현진은 한시즌 개인 최다승 타이기록을 노리고 있다. 올시즌 30경기에 등판한 류현진은 13승 10패 평균자책점 4.39를 기록 중이다. 류현진은 올시즌 후반기 들어 다소 아쉬운 성적에 그치고 있다. 13경기에서 5승 5패 평균 자책점 5.65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에는 4경기에서 1승 2패에 평균자책점은 9.20으로 부진했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시즌 최종전에서 류현진에게 한번 더 기회를 줬다. 류현진이 여기서 승리 투수가 된다면 개인 통산 4번째 빅리그 14승 달성한다. 토론토는 마지막까지 와일드카드 진출 경쟁을 펼칠 수도 있어 류현진의 등판이 토론토의 포스트시즌 행을 결정할 수도 있다. 현재 토론토는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경쟁에서 4위다. 하지만 1위 뉴욕 양키스와의 격차가 단 1경기에 불과하다. 
올시즌 류현진은 볼티모어를 상대로 5경기 3승 1패 평균자책점 5.40을 기록했다. 시즌 초반 볼티모어에 3연승을 기록했지만 최근 두 경기에서 8이닝 10실점으로 1패를 떠안았다. 

류현진은 이날 좌완 투수 브루스 짐머만과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짐머만은 올해 4승 4패 평균자책점 4.66의 성적을 거뒀다.

[머니S 주요뉴스]
"기아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비키니 볼륨감 '대박'
"대관도 거짓말"… 로잘린 손절한 댄스 스튜디오
제니가 쓴 샤넬 비니 예쁘네… 가격이 '후덜덜'
"형부랑 아무짓도 안 했어"… 안영미, 정경미에 해명?
"오징어게임 대단"… 美패션지, 정호연 영상 제목 수정
'그리스 진출' 이재영·이다영 자매, 연봉은 8분의 1수준
첫사랑 몰래 만나는 예비신랑… 김나영, 분노 폭발
최지만·김광현 '가을야구 확정'… 류현진은?
"가짜 아니다"… 이근, 지옥주 무수면 훈련 예고
"내가 본 최고의 수비수"… 페네르바체 감독, 김민재 극찬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