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드론 활용 도로명주소 홍보·잠시멈춤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사천시가 드론을 도로명주소 홍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등에 활용하는 등 안전하고 똑똑한 스마트도시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토지관리과 공간정보팀이 최근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및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천=뉴시스] 김윤관 기자 = 경남 사천시가 드론을 도로명주소 홍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등에 활용하는 등 안전하고 똑똑한 스마트도시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토지관리과 공간정보팀이 최근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및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 도로명주소 홍보용 코로나19 위생키트 1500여 개를 제작해 사천바다케이블카 탑승객, 전통시장, 시청 방문 민원인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측량 신청인 등에게 배부했다.
도로명주소의 편리함을 홍보하기 위한 이 위생키트에는 손소독젤, 항균티슈 등이 담겨져 있다.
그리고, 향후 도로명주소 홍보용 코로나19 위생키트 500여 개를 추가로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이보다 앞선 지난 8월에는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개장식 행사장에서 드론에 도로명주소 홍보 및 코로나19 ‘잠시멈춤’ 플래카드를 매달아 상공을 비행시키면서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를 생활주소로 사용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예정”이라며 “누구나 도로명주소를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www.juso.go.kr) 및 스마트폰 ‘주소찾아’ 앱(App)을 통해 손쉽게 검색하고 그 위치를 찾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