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브리핑] 전남도-아이쿱, COP28 남해안 유치 홍보 MOU 외
[KBS 광주] 전라남도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인 아이쿱생협이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남해안남중권 성공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쿱생협은 이번 달(10월)부터 플라스틱 생수병 저감을 위해 출시한 종이팩 생수 박스 20만 개에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문구를 넣어 홍보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여수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개소
여수시가 국동 임시별관 1층에 육아부담을 덜어주는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을 개소했습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공간이자 시민들이 육아경험과 정보 등을 공유하고, 이웃 자녀를 함께 돌보는 돌봄공동체 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해남군, 3년 연속 SNS 대상 수상
해남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해남군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활용해 군정시책과 코로나19 현황 등 군정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나가는 등 군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강진군-더원 비즈니스호텔, 관광호텔 건립 MOU
강진군이 주식회사 더원 비즈니스호텔과 관광호텔 건립을 위한 투자 양해 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더원 비즈니스 관광호텔은 강진읍 평동리 천제곱미터 부지에 10층 48객실 규모의 호텔을 건립하고 내부에는 객실을 비롯한 카페와 로비 연회장 그리고 휴게시설 등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단신 브리핑이었습니다.
최정민 기자 (cjmi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코로나19 박멸 공기정화기?…226억 투자금 가로챈 사기였다
- [단독] ‘대장동 탈락’ 산은 · 메리츠 계획서 봤더니…
- 김정은 연설 직후 머리 맞댄 韓美…대북 메시지는?
- [단독] 코로나 손실보상 ‘2019년과 비교’…손실 최대 80%까지 보상
- 식약처 “던킨 안양공장 위생상태 미흡” 해썹도 부적합 판정
- [단독] 못 믿을 ‘5G 품질평가’…검증해보니 “평균 70%, 실내는 절반”
- ‘카드 캐시백’ 오늘부터…월 10만원 돌려받아 볼까
- ‘꾀병 환자’ 그만!…“4주 초과 입원 시 진단서 제출”
- ‘무면허·경찰 폭행’ 장용준, 경찰 출석…구속영장 신청 검토
- “세계적 희귀 사례” 한국호랑이 5남매 첫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