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 아빠' 트로트 가수 신웅, 징역 4년.."女 2명 강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빠의 실형 때문에 아들의 명성에도 금이 가게 생겼다.
트로트 가수 신유의 아버지로도 알려진 제작자 겸 가수 신웅(본명 신경식·69)이 여성 2명을 강간한 혐의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다.
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경기 수원지방법원 제15형사부는 강간·강간미수·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신웅에 대한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
신웅은 지난 2014년~2015년 여성 2명을 숙소 등에서 수차례 성폭행하거나 성추행한 혐의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빠의 실형 때문에 아들의 명성에도 금이 가게 생겼다. '트로트계의 엑소' 신유 이야기이다.
트로트 가수 신유의 아버지로도 알려진 제작자 겸 가수 신웅(본명 신경식·69)이 여성 2명을 강간한 혐의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다.
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경기 수원지방법원 제15형사부는 강간·강간미수·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신웅에 대한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2명인 별개의 사건이며,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고 있는 점을 들어 징역 4년을 선고했다.
이어 4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청소년 기관, 장애인 복지 시설, 아동 관련 기관에 7년간 취업제한 등을 명령했습니다. 신웅은 현장에서 법정 구속됐다.
신웅은 "피해자 1명에 대해 연인 관계였고 합의에 의한 관계를 가졌다"고 했으나, 판사는 신웅이 제시한 문자 일부만을 보고 명백하게 연인관계라고 느낄 부분은 없었다며 유죄 선고 이유를 밝혔다.
또 다른 강간 피해자에 대해서도 유죄로 판단하고 "피해자가 불리한 정황까지 자세하게 진술하고 있다. 진술이 합리적이며 경험에 반한다고 느껴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신빙성이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신웅은 구속 직전에도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는 내용으로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재판 내내 강제추행은 전면 부인하는 등 혐의를 대체로 부인해 왔으며 이에 따라 항소심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신웅은 지난 2014년~2015년 여성 2명을 숙소 등에서 수차례 성폭행하거나 성추행한 혐의를 받았다. 지난 2018년 미투 운동을 통해 고발이 이뤄졌으며 피해자 중 한 명은 신웅의 사인이 담긴 자필각서를 언론을 통해 증거로 공개했다.
#연인 #강간 #트로트가수 #신웅 #신유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