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자숙하겠다"..아들 노엘은 父에 할말 없냐 묻자 '묵묵부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행유예 기간 도중 무면허 운전으로 사고를 낸 뒤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적발된 엠넷 '고등래퍼' 출신 가수이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씨(예명 노엘)이 30일 경찰에 출석했다.
장 씨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무면허 운전을 하던 중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를 냈으나 출동한 경찰의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경찰관을 밀치는 등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집행유예 기간 도중 무면허 운전으로 사고를 낸 뒤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적발된 엠넷 ‘고등래퍼’ 출신 가수이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장용준씨(예명 노엘)이 30일 경찰에 출석했다.
가수 노엘은 도로교통법상 음주 측정 거부 및 무면허 운전·공무집행방해 혐의와 관련해 피의자 조사를 위해 사건 발생 12일만에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했다.
서초경찰서 앞에 도착한 장 씨는 ‘음주운전을 했느냐’, ‘왜 음주 측정을 거부했느냐’, ‘아버지인 장제원 의원이 윤석열 캠프에서 사퇴했는데 할 말이 없느냐’ 등의 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채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장 씨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무면허 운전을 하던 중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를 냈으나 출동한 경찰의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경찰관을 밀치는 등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장 씨가 술 마시는 장면이 담긴 CCTV 영상과 주문 내역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 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받아야 하는 죗값은 모두 달게 받고 조금 더 성숙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든 팬 여러분들부터 시작해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장 씨는 앞서 2019년 9월 서울 마포구에서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등의 혐의로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경찰은 피의자 조사 내용을 토대로 혐의를 확정한 뒤 노엘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것으로 보이며 조수석에 탑승해있던 동승자는 음주운전 방조죄로 입건할 방침이다.
한편 논란이 확산하자 노엘의 부친인 장 의원은 지난 28일 윤석열 대선 캠프 총괄실장직을 사퇴했다. 장 의원은 “아내는 눈물로 날을 지새우고 어머니는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해 가정은 쑥대밭이 됐다. 자식을 잘못 키운 아버지의 죄를 깊이 반성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라고 고개 숙였다.
방인권 (bink71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날벼락' 고속도로 뛰어든 멧돼지와 '쾅' 차량 폐차
- 지적장애 아내.. 지인과 수차례 집단 강간한 '후안무치 남편'
- (영상) 6층 건물서 추락한 차량 '알고보니 음주운전'
- "내년까지 가계빚 최대한 억제"…재정·통화·금융당국 `의기투합`
- 4차 대유행發 경기 악화 현실로…"10월 위드코로나 시도"
- 美는 반도체공장 유치하려 재산세도 없애는데…첫삽 뜨기도 힘든韓
- "곽상도 아들은 50억 받았는데"…유족, 숨진 서울대 청소노동자 산재신청
- 現 거리두기 또 연장·방역수칙 완화 '극히 일부' 전망…'백신패스' 논란↑(종합)
- [단독]136만개 플라스틱컵 뿌린 스벅, 美·유럽은 재사용컵에 공짜커피
- 최경주 "챔피언스 투어요? 천국이죠..'ATM투어'라고 불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