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GS리테일과 광고 솔루션 구축 위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인공지능(AI) 테크기업 몰로코(MOLOCO)가 GS리테일과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박영훈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 BU 부사장은 "GS샵 때부터 이어온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몰로코와의 협력을 강화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수한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을 많은 협력사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몰로코의 뛰어난 머신러닝 기술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공지능(AI) 테크기업 몰로코(MOLOCO)가 GS리테일과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추천 알고리즘에 대한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협력 교류 ▲타게팅 및 광고효과 증대를 위한 맞춤형 광고 업무 협업 등 기술적 협력을 전개한다. 몰로코의 머신러닝 기술과 GS리테일의 자사(First-Party) 데이터 및 e커머스 노하우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 리테일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GS리테일과 협력해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기술을 e커머스에 본격 적용함으로써 국내 이커머스 분야 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뒤이어 “앞으로도 몰로코의 우수한 머신러닝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 업계를 넘어, 더 많은 기업에 비즈니스 머신러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영훈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 BU 부사장은 “GS샵 때부터 이어온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몰로코와의 협력을 강화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수한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을 많은 협력사에게 제공하는 데 있어 몰로코의 뛰어난 머신러닝 기술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투명하고 혁신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몰로코는 최근 e커머스 기업이 자사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를 효과적으로 촉진,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RMP)'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광고 업계에서 검증된 몰로코의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e커머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티는 넷플릭스…SKB "망 사용료 내라"
- SKB “'망 가치' 법적으로 인정받겠다”... 국감 최대 이슈로
- [기술독립강소기업]<1>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최강자 '대주전자재료'
- 허블 망원경이 31년간 포착한 아름다운 성운
-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W' 확률형아이템 비중 축소
- 삼성전자, '폴더블 유리' 내재화…공급망 경쟁 시동
- 카카오모빌리티, 주차장 사업 확장에 관련 중소업계 '긴장'
- [ESG 리딩금융]NH농협금융 "ESG 내재화해 친환경 금융그룹 도약"
- 삼성전자 '폴더블 유리' 내재화 업계 파장은?
- LG엔솔, GM 전기트럭용 NCMA 배터리 양산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