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톡, 암환우 지원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 실시

이준희 2021. 9. 30. 2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암환우를 위한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바비톡의 이번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에는 '운동뚱', '근수저' 등의 수식어와 함께 건강미의 대명사로 불리는 개그우먼 김민경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눈길을 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동뚱 김민경과 함께 뛰어요~!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암환우를 위한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은 암환우들의 가발 구입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기부 마라톤 캠페인이다. 암환우는 일반 환자에 비해 피부 혹은 체형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가 약 2배 이상 높고, 특히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가비는 11월 중 전액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1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스토어팜 '퍼플라이 마라톤' 페이지에서 참가권을 구매할 수 있다. 참가권 금액은 1인당 2만원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만 판매된다. 기부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디다스 클라이마쿨 티셔츠,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에코백, 텀블러(500㎖), 손소독 티슈, 완주 기념 메달 등이 지급된다. 굿즈는 다음달 12일부터 일괄 발송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바비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라톤은 다음달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각자 편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달린 후 개인 SNS에 인증하는 '버추얼런' 방식으로 열린다. 미션 거리인 3㎞ 완주 후 굿즈로 제공되는 기념 메달과 인증샷을 찍어 #퍼플라이완주인증 #2021 #바비톡 #기부런 #퍼플라이 #완주인증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의 참가자에게 아디다스 긴팔 티셔츠를 증정한다.

바비톡의 이번 '퍼플라이 마라톤 기부런'에는 '운동뚱', '근수저' 등의 수식어와 함께 건강미의 대명사로 불리는 개그우먼 김민경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눈길을 끈다. 김민경은 기부런 관련 홍보 영상 및 각종 캠페인 관련 콘텐츠 제작에 참여해 암 환우를 위한 의미 있는 기부 행사에 힘을 더했다.

신호택 바비톡 대표는 "매해 수많은 암환우들이 항암 치료 과정에서 겪은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 등으로 치료 과정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이분들에게 많은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바비톡은 국내 대표 미용의료 정보 커뮤니티로서 신중한 성형 결정을 돕기 위한 '성형톡' 및 '부작용톡', 특정 병원을 홍보하는 브로커 부정 행위 차단을 위한 'PASS 인증' 제도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클린캠페인', 부정 의심 후기 자동 차단 프로그램 고도화 등 깨끗한 성형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