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 주택난 해결법은 재개발·재건축뿐"

고현실 입력 2021. 9. 30. 1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30일 서울의 주택난을 해결할 방법은 재개발과 재건축이 유일하다고 밝혔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에 출연해 "재개발과 재건축은 서울시처럼 여유 부지가 없는 도시에는 (주택난을 해결할) 유일한 방법"이라며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재건축·재개발 물량을 최대한 빨리 공급해 주택난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30일 서울의 주택난을 해결할 방법은 재개발과 재건축이 유일하다고 밝혔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에 출연해 "재개발과 재건축은 서울시처럼 여유 부지가 없는 도시에는 (주택난을 해결할) 유일한 방법"이라며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재건축·재개발 물량을 최대한 빨리 공급해 주택난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또한 자신의 민간재개발 방식을 '이명박(MB)식의 뉴타운 사업 재개'라고 비판한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그 말을 진심으로 계속하면 판단력에 문제가 있는 정치인으로 치부될 가능성이 높다"고 맞받아쳤다.

이어 "그걸 폄훼하면 주택이 부족해서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국면을 어떻게 해결할 거냐"며 "경기도는 빈 땅이 많아서 화천대유처럼 할 수 있지만, 서울은 그런 땅이 없다"고 반박했다.

최근 경찰이 오 시장의 '파이시티 발언'과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사건을 검찰에 넘긴 데 대해서는 "이재명 지사가 받은 대법원 판례가 이 지사 따로, 오세훈 따로 이중기준으로 적용되면 공정한 법 집행이 아니다"며 "형평과 공정을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와 관련해서는 "초기에 신체 바이러스양이 급증하는 타이밍에 키트로 검사하면 거의 다 잡아낼 수 있다"며 "반복적, 주기적으로 쓴다는 전제하에 상당히 효율적인 보조수단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각종 시민단체 위탁사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감사에 대해 "나중에 결과가 발표되면 대부분의 시민이 굉장히 분노할 것"이라며 "몇몇 사람들 주머니로 돈이 흘러가는 구조가 고착화됐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아직 내가 바꾸고 싶은 것의 반의반도 바꾸지 못했다"며 "뜻대로 안 될 때는 '아직 내가 시장이 아니다'라고 혼자 되뇔 때가 많은데 (더불어민주당이 다수인) 시의회 상황도 그렇고 역부족"이라고 토로했다.

okko@yna.co.kr

☞ 코로나 규정 어겼다며 체포인척 女납치해 성폭행후 살해한 경찰
☞ 재력가 등쳐 72억 챙긴 여성사기범…수입차 37대 쇼핑
☞ '식당 성추행' 前챔피언 복서 "때려서 방어한 것"
☞ '오징어 게임' 우산 달고나 도전하고 싶다면 대학로에
☞ 임신부 배 걷어차 유산시킨 만취 남성 무죄, 이유가?
☞ 독수리와 충돌한 고속도로 순찰차 앞유리 박살나며 '아찔'
☞ 손석희, JTBC 해외순회특파원 발령…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 경비 이미 정산됐다는데…'BTS 열정페이' 논란 왜 불붙었나
☞ 이준석 "화천대유 50억 클럽 명단 봤다…이재명측 포함"
☞ 부스트 버튼 누르자 '제로백 4초'…제네시스 첫 전기차 GV60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