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 알아 보는 똑똑한 차, '제네시스 GV60' 전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용 전기차 'GV60'를 전면 공개하고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제네시스는 30일 GV60 '디지털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중계하고 디자인과 세부 제원 등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페형 CUV 디자인 적용 특징
제네시스 첫 기요셰 패턴 각인
이달 6일부터 국내 계약 시작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용 전기차 'GV60'를 전면 공개하고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제네시스는 30일 GV60 '디지털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중계하고 디자인과 세부 제원 등을 공개했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V60에는 기존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동시에 쿠페형 CUV 디자인이 함께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램프 레벨 아래로 넓은 크레스트 그릴이 배치돼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능적 디자인이 구현됐으며,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가 적용됐다. 또 명품 시계에서 볼수 있는 '기요셰(Guilloche)' 패턴이 신규 엠블럼에 각인됐다.
실내에는 원형 형태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가 탑재됐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디자인 요소 뿐 아니라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외장 색상은 △비크 블랙 △우유니 화이트 △마테호른 화이트 △세빌 실버 △카본 메탈 총 11개 색상이 선택 가능하며 내장 색상은 △옵시디안 블랙 △토렌트 네이비 △애쉬 그레이·글레시어 화이트 △몬스테라 그린·카멜 베이지 △몬스테라 그린·글레시어 화이트 등 총 5가지다.
페이스 커넥트, 지문 인증 시스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등 차량과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도 적용됐다.
페이스 커넥트는 차량이 운전자 얼굴을 인식해 키 없이도 차량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도어 핸들 터치 후 차량 B필러에 위치한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시켜 사용할 수 있다. 등록은 최대 2명까지 가능하다.
얼굴 인식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근적외선 방식을 적용해 흐린 날씨나 야간과 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얼굴을 인식할 수 있으며, 딥러닝 기반의 영상인식 기술이 적용돼 안경이나 모자를 쓰더라도 운전자 얼굴을 정확히 인지해 낼 수 있다. 얼굴 인식이 완료되면 기존 저장한 사용자 프로필과 차량이 자동으로 연동된다.
GV60은 스탠다드 후륜·사륜 모델과 퍼포먼스 모델 등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3가지 모델 모두 77.4kWh 배터리가 장착되며 스탠다드 후륜 모델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가 451㎞에 달한다.
스탠다드 사륜 모델은 합산 최대 출력 234kW, 최대 토크 605Nm이며 1회 충전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00㎞다. 이 밖에 퍼포먼스 모델은 합산 최대 출력 320kW, 최대 토크 605Nm, 1회 충전 거리 368㎞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국내 계약은 오는 10월 6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가격은 스탠다드 후륜 모델 기준 5990만원이며, 스탠다드 사륜 모델은 19인치 기준 6459만원, 퍼포먼스 모델은 6975만원이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이재영·다영, 연봉 79∼84% 급감에도…아파트에 차까지 받는다
- 그날 영종도의 진실…차량 매달렸다 `중태` 중고차 유튜버, 왜?
- 72억 뜯어내 수입차 37대 쇼핑한 女사기범…10년간 감쪽같이 속은 재력가
- 중고차 피해자 돕던 유튜버, 영종도서 피 흘린채 발견…커지는 의혹
- "남편은 밖에서 기다리세요"…불임 치료사, 알고보니 본인이 환자 임신시켰다
- 트럼프시대 불확실성 커지는데…中관영지 "한중일, 경제무역 협력해야"
- 입장표명 한다던 尹 침묵…헌재 27일 첫 기일, 공수처는 29일 3차 소환
- AI로 도약하는 SK네트웍스…`의약학 특화 솔루션`에 호텔·차 접목도
- 인구절벽 탈출 `청신호`… 10월 출생아 수 13.4%↑ `14년만 최대 증가율`
- 늦어지는 차기 농협지주 회장 선임, 내부출신에서 나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