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립]모터스포츠 세상을 꿈꾸는 '와이컴'

안희권 2021. 9. 30. 18: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인들은 유난히 스피드에 민감하다.

여기에 이탈리아 회사인 와이컴(YCOM)은 최근 현대인들의 도심형 이동수단인 전동 스쿠터와 로봇택시 비행기로 개발중인 수직이착륙 비행기까지 레이싱 경기로 추진하고 있다.

와이컴은 마침내 전동 스쿠터 S1-X 전동 스쿠터를 사용한 세계 전동 스쿠터 레이싱 경기를 내년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와이컴은 수직이착륙 비행기 개발사인 만타에어크래프트와 손잡고 레이싱에 최적화한 수직이착륙 비행기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동 스쿠터에서 수직이착륙 비행기 레이싱 대회까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현대인들은 유난히 스피드에 민감하다. 주말에 승용차로 고속도로를 드라이빙하던중 뒤에 있던 차가 자신의 차를 앞질러가면 패배감이 느껴져 레이싱을 벌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인간의 욕망을 스포츠 형태로 바꾼 각종 모터스포츠 레이싱 대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레이싱 대회는 보트를 비롯해 자동차, 비행기, 오토바이 중심으로 세계적인 규모로 열리고 있다.

와이컴이 만타에어크래프트와 손잡고 레이싱용 수직이착륙기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사진=와이컴]

여기에 이탈리아 회사인 와이컴(YCOM)은 최근 현대인들의 도심형 이동수단인 전동 스쿠터와 로봇택시 비행기로 개발중인 수직이착륙 비행기까지 레이싱 경기로 추진하고 있다.

와이컴은 마침내 전동 스쿠터 S1-X 전동 스쿠터를 사용한 세계 전동 스쿠터 레이싱 경기를 내년에 개최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e스쿠터 챔피언십이 내년부터 매년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와이컴은 수직이착륙 비행기 개발사인 만타에어크래프트와 손잡고 레이싱에 최적화한 수직이착륙 비행기 시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머지않아 수직이착륙 비행기로 이루어진 세계 챔피언십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