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식 2차관, OECD 각료이사회서 '디지털 포용'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021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해 '디지털 포용'에 대한 토론을 주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다음달 5일에서 6일까지 이틀 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MCM)에 한국 대표로 참석해 '녹색의 포용적 미래 구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30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021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해 '디지털 포용'에 대한 토론을 주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다음달 5일에서 6일까지 이틀 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MCM)에 한국 대표로 참석해 '녹색의 포용적 미래 구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30일 발표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각료이사회(OECD MCM)는 매년 한 차례 회원국 38개 국가 장·차관 등 최고위급이 참여해 논의하는 OECD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회원국 각료 외에도 EU, 중국, 인도 등 5개 핵심 협력국, 가입희망국 등의 고위급 인사와 유엔(UN), 유네스코(UNESCO), 국제통화기금(IMF) 등 주요 국제기구 대표도 참석한다.
특히 올해는 OECD 출범 60주년과 한국가입 25주년이 되는 해로, 우리나라는 올해 각료이사회의 부의장국으로서 미국(의장국)·룩셈부르크(공동 부의장국)와 함께 주도적으로 논의를 이끌게 된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2차관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윤태식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로 참석한다.
조경식 2차관은 각료이사회 주요 세션 중 '포용적 디지털 전환 촉진'을 주제로 한 분임토론에서 의장을 맡아 논의를 주재한다.
또 각료이사회 전날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인공지능(AI) 퍼블릭 이벤트(세미나)'에 참석해 개회사와 함께 2019 OECD 인공지능 권고안 채택 이후 이행경과·향후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경식 과기정통부 차관 "방송미디어 산업-청년 역량 간 불일치 해소"
- 조경식차관, 여수우체국 방문…추석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 상황 점검
-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 상장 지분가치만 4천억
- [오늘날씨] 출근길 수도권 내리는 비…밤엔 전국으로
- 에코프로비엠, 3Q 실적 전망 하향…판가 하락 반영-유진
- 현대차, '2023 아임도그너' 캠페인…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 확대 구축
- 韓 콘솔 게임 초석 닦은 'P의 거짓'…100만장 돌파 시점은 [IT돋보기]
- 소니드, 뉴질랜드 업사이클과 '폐배터리 리사이클기술·플랜트' 수출 추진
- 현대위아, 사업구조 변화…수익성 본격화 기대-NH
- HL만도, 3Q 컨센서스 상회 전망-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