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건강검진 미니보험'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은 건강검진으로 발견한 질병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미니보험 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보험은 건강검진을 앞둔 고객이 검진 예약 시점에 가입해 면책이나 감액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우선 '준비된 건강검진 미니보험'은 3대 특정 기관(위·대장·십이지장) 양성종양(폴립) 진단과 6대 특정 기관(간·담관, 췌장, 기관지, 폐, 갑상선, 생식기관)에서 발견된 양성종양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은 건강검진으로 발견한 질병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미니보험 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보험은 건강검진을 앞둔 고객이 검진 예약 시점에 가입해 면책이나 감액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건강검진을 받지 않더라도 일상생활 중 보장이 가능하다.
우선 '준비된 건강검진 미니보험'은 3대 특정 기관(위·대장·십이지장) 양성종양(폴립) 진단과 6대 특정 기관(간·담관, 췌장, 기관지, 폐, 갑상선, 생식기관)에서 발견된 양성종양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만성질환인 당뇨병과 간경변증 진단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걱정없는 미니보험'은 일반암은 물론 유방암과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 소액암 진단비를 지급한다. 이 외에 3대 특정 기관 양성종양 진단비와 6대 특정 기관 양성종양 수술비, 간경변·당뇨 진단비, 성인특정질환 수술비 등을 함께 보장한다.
두 상품 모두 단기 일시납(1·3년) 상품으로 보험료 부담은 적다. 40세 남성이 1년 만기 건강검진 걱정없는 미니보험에 가입할 경우 일시납 보험료는 1만4320원이다. 이 남성이 일반암을 진단받을 경우 최대 100만원, 특정 양성종양 발견 시 최대 2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연령은 20세부터 60세까지며, 라이나생명다이렉트몰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건강검진 걱정없는 미니보험은 하나은행 모바일 '하나원큐'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티는 넷플릭스…SKB "망 사용료 내라"
- SKB “'망 가치' 법적으로 인정받겠다”... 국감 최대 이슈로
- [기술독립강소기업]<1>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최강자 '대주전자재료'
-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W' 확률형아이템 비중 축소
- 삼성전자, '폴더블 유리' 내재화…공급망 경쟁 시동
- 카카오모빌리티, 주차장 사업 확장에 관련 중소업계 '긴장'
- [ESG 리딩금융]NH농협금융 "ESG 내재화해 친환경 금융그룹 도약"
- 삼성전자 '폴더블 유리' 내재화 업계 파장은?
- LG엔솔, GM 전기트럭용 NCMA 배터리 양산 '시동'
- 주인 못 찾아가는 '송버드코인' 수백억원...업비트·빗썸도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