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경영섹션 새단장..기업 '성공의 길' 만나보세요

이윤재 2021. 9. 30. 17: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K 비즈니스스토리 목요일 발행
급변하는 세계 산업·경영현장
각계 최고 전문가가 생생 진단
매일경제의 경영 전문 섹션 '비즈타임스(BIZ TIMES)'가 올가을 'MK 비즈니스스토리(MK BUSINESS STORY)'로 독자 여러분을 새롭게 찾아갑니다.

급변하는 산업과 기업 현장을 생동감 있게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섹션 이름을 MK BUSINESS STORY로 바꾸고 콘텐츠도 대폭 강화합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 디지털 경제, ESG 경영 등이 주요 화두로 부상하면서 산업계 지형도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가속화하는 양상입니다. MK BUSINESS STORY는 이 같은 변화를 빠르게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각계 최고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혜안도 담겠습니다. 산업 분야에서는 이덕환 서강대 화학과 명예교수, 김원준 KAIST 기술경영학부 교수, 김창경 한양대 과학기술정책학과 교수, 유국희 국립과학박물관장이 신산업의 흐름을 과학과 연계해 알차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경영 분야에서는 백기복 국민대 경영대 명예교수, 김종대 인하대 녹색금융대학원 주임교수(지속가능경영연구소 ESG센터장), 허대식 연세대 경영대 교수, 이승윤 건국대 경영대 교수가 코로나19로 달라진 기업 환경과 경영 트렌드를 국내외 기업 사례와 함께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또 세계적인 톱클래스 경영대학원 인시아드(INSEAD), IE, HEC 파리 등의 교수들이 분석한 세계 산업 동향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매주 기업인부터 석학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리더들과 발 빠른 인터뷰를 통해 이들의 경험과 지혜도 전해드리겠습니다. 10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비즈니스 스토리'를 꽉 담은 지면으로 독자 여러분을 만나 뵙겠습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