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MV 공개..SF 영화 방불

김효정 입력 2021. 9. 30. 16:56 수정 2021. 9. 30.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과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한 편의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콜드플레이는 30일 오후 1시 공식 유튜브 계정에 BTS와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하이어 파워'와 '마이 유니버스'가 담길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콘셉트 앨범이다.

이번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금지된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이야기가 전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BTS와 밴드 콜드플레이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방탄소년단(BTS)과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한 편의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콜드플레이는 30일 오후 1시 공식 유튜브 계정에 BTS와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데이브 메이어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는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한 초대형 스케일이 특징이다.

메이어스 감독은 앞서 콜드플레이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함께한 '하이어 파워'(Higher Power) 뮤직비디오에서도 SF 영화 같은 장대한 연출을 선보였다. '하이어 파워'와 '마이 유니버스'가 담길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콘셉트 앨범이다.

이번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금지된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이야기가 전개된다.

BTS와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의 세 그룹이 공간을 뛰어넘어 합주하며 금기에 도전한다.

이들은 서로의 공간에 홀로그램으로 나타나 함께 공연을 펼친다. 팬데믹으로 사람 사이 교류가 단절된 현실에서 음악의 역할에 대한 은유로도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BTS와 콜드플레이는 앞서 지난 24일 '마이 유니버스' 음원을 먼저 공개했다. 이어 27일에는 '마이 유니버스' 어쿠스틱 버전과 '수퍼노바 7 믹스' 버전을 선보였다.

이날 뮤직비디오 첫 공개(프리미어) 때도 100만 명가량의 동시접속자가 몰려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kimhyoj@yna.co.kr

☞ '식당 성추행' 前챔피언 복서 "때려서 방어한 것"
☞ 독수리와 충돌한 고속도로 순찰차 앞유리 박살나며 '아찔'
☞ 재력가 등쳐 72억 챙긴 여성사기범…수입차 37대 쇼핑
☞ 임신부 배 걷어차 유산시킨 만취 남성 무죄, 이유가?
☞ 손석희, JTBC 해외순회특파원 발령…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 '오징어 게임' 우산 달고나 도전하고 싶다면 대학로에
☞ 경비 이미 정산됐다는데…'BTS 열정페이' 논란 왜 불붙었나
☞ 이준석 "화천대유 50억 클럽 명단 봤다…이재명측 포함"
☞ 코로나 규정 어겼다며 체포인척 女납치해 성폭행후 살해한 경찰
☞ 부스트 버튼 누르자 '제로백 4초'…제네시스 첫 전기차 GV60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