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예뻤어' MV 5천만뷰 돌파, 4년 지나도 뜨거운 인기

황혜진 입력 2021. 9. 30.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의 히트곡 '예뻤어'가 발매 5년 차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예뻤어'는 데이식스가 2017년 2월 발매한 노래로, 같은 해 데이식스가 매달 두 곡의 자작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에브리 데이식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신곡이다.

데이식스는 JYP엔터테인먼트 최초의 밴드로 2015년 9월 정식 데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의 히트곡 '예뻤어'가 발매 5년 차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예뻤어' 뮤직비디오는 9월 30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건을 넘겼다.

이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데이식스 공식 트위터를 통해 5,000만 뷰 돌파를 기념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예뻤어'는 데이식스가 2017년 2월 발매한 노래로, 같은 해 데이식스가 매달 두 곡의 자작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에브리 데이식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신곡이다.

국내외 다수 음악 팬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은 '예뻤어' 가사는 멤버 Young K(영케이)가 홀로 썼다. Young K는 단독 작사에 그치지 않고 멤버 원필, 작곡가 홍지상, 이우민과 함께 공동 작곡했다.

데이식스는 JYP엔터테인먼트 최초의 밴드로 2015년 9월 정식 데뷔했다. 그간 'Congratulations'(콩그레츄레이션), '놓아 놓아 놓아', '예뻤어', 'I Loved You'(아이 러브드 유), '좋아합니다',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등 다수 자작곡을 히트시키며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데이식스는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를 기점으로 'Sweet Chaos'(스위트 카오스), 'Zombie'(좀비), 'You make Me'(유 메이크 미)까지 매 앨범 타이틀곡을 국내외 주요 음악 차트 1위에 올려놓는 쾌거를 이뤘다. 탁월한 라이브, 악기 연주 실력을 기반으로 두 차례 대규모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진행하는가 하면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net Asian Music Awards)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트로피를 거머쥐며 K팝 대표 밴드로 거듭났다.

한편 데이식스는 데뷔 7년 차에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팀 내 보컬 겸 베이스를 맡고 있는 영케이는 9월 6일 자작곡으로 가득 채운 미니 1집 앨범 'Eternal'(이터널)을 발매, 국내외 음악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드러머 도운은 9월 27일 첫 솔로 디지털 싱글 '문득 (Duet with 송희진)'을 내고 그간 드럼 연주 실력에 가려져 있던 감미로운 보컬을 들려주며 음악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데이식스 공식 트위터)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