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광명 퍼스트 스위첸 단지 내 상가 '광명 루미에르' 10월 분양

2021. 9. 30. 16: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명 루미에르 투시도[사진 = KCC건설]
KCC건설은 오는 10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서 광명 퍼스트 스위첸의 단지 내 상가인 '광명 루미에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 상가는 지상 1~2층 전용 20~112㎡ 49실(1층 26실·2층 23실)로 구성된다. 앞서 주거용 오피시설인 '광명 퍼스트 스위첸'(275실)은 이달 청약 당시 평균 3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상가 앞에 10여개 버스노선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있다. 6차선 광명로와 인접한 데다 오리로와 철산대교, 안양천로, 서부간선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도로망도 가깝다.

또 광명뉴타운 개발에 따른 2만5000여 가구를 배후수요로 갖췄으며 광명남초 및 광남중, 명문고 등 유동 학생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상업시설은 각층마다 4개의 조닝별 MD구성을 통한 테마가 있는 스트리트몰 형태로 조성된다. 1층에는 동물병원 및 애견카페, 세탁소, 대형프랜차이즈 업종, SSM, 카페 등 식음료 및 테이크아웃점이 배치될 예정이다. 2층에는 뷰티 및 식당, 은행, 브랜드카페, 병원, 학원 등 생활밀착형 시설들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와 함께 광명뉴타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광명뉴타운 내 상업시설이 부족한 만큼 희소가치도 높은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됐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