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기능성석류 안전성 연구 국제학술지 등재

이도희 입력 2021. 9. 30. 16:19 수정 2021. 9. 30.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회사의 기능성석류농축액과 기능성석류농축분말 안전성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FSBH(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에 등재됐다고 30일 밝혔다.

기능성석류농축액과 기능성석류농축분말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지 않아"

에이치엘사이언스는 회사의 기능성석류농축액과 기능성석류농축분말 안전성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FSBH(Food Supplements and Biomaterials for Health)’에 등재됐다고 30일 밝혔다. 

기능성석류농축액과 기능성석류농축분말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았다.

논문에 따르면 두 가지 물질은 에스트로겐 수용체 알파(α)와 베타(β)에 직접 결합하지 않았다. 간접적으로도 에스트로겐 수용체를 활성화하거나 에스트로겐과 에스트로겐 수용체와의 결합에 관여하지 않았다. 이는 기존 호르몬 대체요법 대비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독립적이며 비의존적 신호의 활성화를 통해 안전하게 갱년기 또는 폐경 관련 증후군의 개선 효능을 나타낼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