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따라하기 글로벌 열풍..게임에 달고나 만들기

임종윤 기자 2021. 9. 30. 16: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달고나 뽑기 이벤트로 음식 무료 제공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드라마 속 게임을 모방하는 이벤트와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드라마 속의 딱지치기, 달고나 뽑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게임을 놓고 전 세계적으로 따라하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29일 외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한 지하철역에서 딱지치기하는 남성들의 영상이 소셜미디어 틱톡에 올라와 수백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검은색 정장을 입은 남성이 일상복 차림의 남성과 딱지치기를 하는 모습으로, '오징어 게임'에서 배우 공유가 주인공 기훈 역의 이정재와 딱지치기를 하는 모습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음식점들도 드라마 속 게임을 차용해 손님을 유치하기 위한 이벤트에 나서고 있습니다.

필리핀 케손시티 한 한국·일본 바비큐 전문 음식점은 세트 음식 주문 시 달고나를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려진 모양에 따라 뽑기에 성공할 경우 무료로 음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음식점은 직원이 '오징어 게임'의 캐릭터를 모방해 가면과 모자를 뒤집어쓴 채 음식을 서비스하고 손님이 달고나를 뽑는 장면을 영상으로 찍어 소셜미디어로 공유했습니다.

싱가포르 한 음식점은 배달 및 주문 포장 고객을 상대로 QR코드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게임을 서비스하는데게임에서 정확히 456점을 획득하면 456달러의 상금을 받습니다.

'오징어 게임'의 상금이 456억원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상금 규모를 정한 것입니다.

온라인 게임 로블록스에서도 드라마 속 게임들을 구현한 게임들이 인기몰이하면서, 해외 유명인들이 드라마 속의 캐릭터를 따라하기도 했습니다.

영국 국적 할리우드 유명 배우이자 각본가 사이먼 페그는 '오징어 게임' 속 참가자들이 입는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페그 왼손에는 '오징어 게임' 굿즈가 들려있었고, 해당 사진 옆에는 방탄소년단 진의 등신대가 놓여있어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의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29일자 기사에서 로블록스 게임 속으로 들어간 '오징어 게임', 달고나 만들기 열풍 등을 소개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오징어 게임'이 유쾌한 어린 시절의 게임을 어둡게 비틀어 대중문화의 신경을 건드렸다고 평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