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육아] 탯줄이 배꼽에 붙어 있을 때, 아기 목욕은 어떻게 하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열 번째 주제로 탯줄이 배꼽에 붙어 있는 아기의 목욕은 어떻게 하는지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탯줄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물에 닿지 않도록 손이나 발 위주로 부분 목욕하거나, 미온수로 적신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배꼽은 하루 한 번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알코올 솜을 사용하여 탯줄, 배꼽 연결부위, 배꼽 주위까지 소독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최대성 기자】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열 번째 주제로 탯줄이 배꼽에 붙어 있는 아기의 목욕은 어떻게 하는지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탯줄은 자궁 안에 있을 때 영양을 받고 노폐물을 배설하던 줄로 약간 노란색으로 보입니다. 아기가 태어난 이후엔 역할이 끝나기 때문에 자른 후 묶어둡니다. 탯줄은 생후 7일에서 10일 정도에 떨어지며 개인차가 있습니다.
탯줄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물에 닿지 않도록 손이나 발 위주로 부분 목욕하거나, 미온수로 적신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배꼽은 하루 한 번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알코올 솜을 사용하여 탯줄, 배꼽 연결부위, 배꼽 주위까지 소독합니다. 그리고 완전히 말린 후 기저귀가 닿지 않게 배 부위를 접은 상태로 채워주어 건조하게 유지해줍니다.
탯줄이 떨어지고도 일주일 정도는 물이 닿지 않게 부분 목욕을 시켜줍니다. 전체 목욕을 한다면 반드시 배꼽 부위를 잘 말려줘야 합니다. 배꼽에서 나쁜 냄새가 나거나, 빨갛게 되거나, 진물이나 고름이 나면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자 부부지만 ‘애는 누가 키워요’라는 질문은 엄마만 듣죠” - 베이비뉴스
- 이젠 2자녀부터 다자녀 지원…다자녀 지원 총정리 - 베이비뉴스
- 해열제를 먹였는데도 열이 높다면 어떡하죠? - 베이비뉴스
- 이원욱 의원, 영유아보육시설에 투명마스크 지원법 추진 - 베이비뉴스
- [1분육아] 떼쓰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베이비뉴스
- 습진의 일종 한포진, 예방과 치료법은? - 베이비뉴스
- 아이 건강 지키기, 육아 시 체온 관리가 핵심 - 베이비뉴스
- 임산부 대상 백신접종 사전예약은 10월 8일부터…접종은 18일부터 - 베이비뉴스
- 유아용품 브랜드 모노맷, 신제품 항균&논슬립 폴더 매트 출시 - 베이비뉴스
- “면접 첫 질문이… 아이가 너무 어리지 않아요? 슬펐죠”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