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하반기 신입·경력직 270명 뽑는다

이한승 기자 입력 2021. 9. 30. 15: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의 하반기 채용 모집부문 및 주요업무.(자료 :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신입과 경력직을 포함해 270여명 규모로 하반기 채용을 진행한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채용 부문은 ▲UB(일반/마케팅), 전문자격(변호사/회계사/변리사) ▲글로벌IB ▲직무 전문가(ICT 리크루팅 전문가/마케팅 전문가/UX∙UI 전문가) ▲ICT(장애인) ▲ESG 동반성장(특성화고/다문화가족 자녀/북한이탈주민/기초생활수급자) 등 5개 부문입니다.

UB 부문은 영업역량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며, 일반 UB 부문과는 별도로 고객별 최적화된 콘텐츠의 비대면 마케팅 강화를 위해 마케팅 부문을 신설했습니다다.

직무 전문가 및 전문자격 부문은 특정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의 경력자’ 또는 ‘전문자격증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에 나섭니다. 

국민은행은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지속 채용했던 보훈, 장애인, 특성화고 부문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 수급자 부문을 신설해 다양한 계층의 채용 확대를 통한 다양성 확보 및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UB 부문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순으로, 글로벌IB와 전문자격 및 직무 전문가 부문의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됩니다.

ESG 동반성장 및 ICT(장애인) 부문의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ICT(장애인) 부문의 경우 필기전형 대신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실시합니다.

국민은행은 ICT, 자본시장 등 핵심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별도로 상시 채용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 실천과 다양한 계층의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ESG 동반성장 부문을 신설하게 됐다"며 "창의적인 변화로 국민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