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 北 미사일 추가발사 가능성에 "설명할 사안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합동참모본부는 30일 북한의 추가 미사일 발사 가능성에 대해 "현재까지 추가로 설명할 만한 사안은 없다"고 밝혔다.
김준락 합참 공보실장은 이날 오전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군은 한·미 정보당국 간 긴밀한 공조하에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북한은 지난 28일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등 추가 미사일 시험발사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준락 합참 공보실장은 이날 오전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군은 한·미 정보당국 간 긴밀한 공조하에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북한은 지난 28일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조선중앙통신은 “제8차 당 대회가 제시한 국방과학발전 및 무기체계 개발 5개년 계획의 전략무기 부문 최우선 5대 과업에 속한다”고 설명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도 전날 최고인민회의 연설에서 “국방부문에서 조선반도 지역의 불안정한 군사적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적대세력들의 군사적 준동을 철저히 억제할 수 있는 위력한 새 무기체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일각에서는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등 추가 미사일 시험발사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구윤모 기자 iamkym@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테크 없이 한강뷰…74세 미혼 윤미라 "어머니 덕분”
- “하루 4잔, 커피가 노년의 보약”…근육 지키고 ‘노쇠’ 늦춰, 디카페인도 굿!
- “정신 차리니 구급차…끈 때문에” 52세 예지원, 소개팅 마음 접게한 트라우마
- “‘허벅지’ 튼튼해야 무병장수” 어른들 말씀이 맞네…당신의 ‘엔진’ 안녕하십니까? [수민
- 김광규, '빈잔' 듣고 눈물… "전세사기에 돈 전부 잃어, 병원비도 없었다"
- 대학생 딸에 뜨거운물 부은 40대 가수…여경 손가락 물어뜯은 20대男 [금주의 사건사고]
- “여경 앞서 소변검사까지”…김주하가 전 남편 때문에 겪은 일
- “연예인급 미모에 실력까지”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정체는 ‘대치동 수학 일타강사’
- “면회 한 번 다녀왔을 뿐인데”…20대 딸, 사흘만에 숨진 이유
- “1분에 30개 하면 당신도 20대”… ‘이것’ 개수로 알 수 있는 ‘건강 신호’ [수민이가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