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거침없는 진격..글로벌 서버 100개 돌파

조진호 기자 2021. 9. 30. 14: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블록체인 기술 앞세운 위메이드의 ‘미르4’가 글로벌 서버 100개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미르4’ 글로벌 100번째 서버 주인공은 남미 지역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미르4’는 국내 이용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지난 8월 전 세계 170여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글로벌 버전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해외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서버를 꾸준히 증설하고 있다. 특히 남미, 인도 지역의 이용자가 대폭 늘어나며 신규 서버 SA(South America)와 INDIA 서버를 추가했다.

정식 서비스 36일 만인 30일 현재, 아시아 서버 48개, 유럽 서버 11개, 북미 서버 27개 남미 서버 13개 인도 서버 1개로 총 서버 수 100개를 돌파했다.

특히 글로벌 버전에서는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와 NFT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8일 NFT 아이템 거래소의 티징 사이트를 추가 공개했으며, 올해 하반기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NFT 거래소 정식 오픈을 예고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