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쿠만 감독 경질 가시화, 피를로-사비-마르티네스 '3파전'

김성원 2021. 9. 30.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가 없는 FC바르셀로나가 최악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30일(한국시각) 포르투갈 벤피카의 이스타지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21~20022 UCL E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벤피카에 0대3으로 완패했다.

안드레아 피를로 전 유벤투스 감독, 사비 에르난데스 알사드 감독,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벨기에대표팀 감독의 3차전 양상이다.

특히 스페인 현지 언론에 따르면 3명의 사령탑 모두 바르셀로나 감독직 제안을 수락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캡처=트리부나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 리오넬 메시가 없는 FC바르셀로나가 최악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선 2연패의 늪에 빠졌다.

바르셀로나는 30일(한국시각) 포르투갈 벤피카의 이스타지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21~20022 UCL E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벤피카에 0대3으로 완패했다. 조별리그 1차전에서도 바이에른 뮌헨에 0대3 완패를 당한 바르셀로나는 2경기 연속 3골차 패배를 당하는 수모를 맛봤다. 조별리그 탈락이 가시화 되고 있는 상황이다.

로날드 쿠만 감독의 경질설도 점점 현실이 되고 있다. 차기 감독의 윤곽도 드러나고 있다.

안드레아 피를로 전 유벤투스 감독, 사비 에르난데스 알사드 감독,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벨기에대표팀 감독의 3차전 양상이다. 특히 스페인 현지 언론에 따르면 3명의 사령탑 모두 바르셀로나 감독직 제안을 수락했다고 전했다.

구도 또한 흥미롭다. 안드레아 피를로 감독은 호안 라포르타 회장이 밀고 있다는 것이 카탈루냐 라디오의 분석이다. 사비 감독은 구단 이사회의 지지를 받고 있고, 마르티네스 감독은 조르디 크루이프 기술고문이 강력하게 천거하고 있다.

어쨌든 최종 결정은 라포르타 회장의 몫이다. 바르셀로나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충격' 살인용의자로 전락한 스포츠 스타…현재 도주 중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