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올해 상반기에만 '115억' 벌어..취미는 '수퍼카' 수집

전형주 기자 2021. 9. 29. 22: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올해 상반기에만 100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에 따르면 그는 연봉으로만 수익 79억원을 올렸다.

손흥민의 광고 모델료는 한 편당 1년 기준 12억원으로 알려졌다.

단순 계산 시 상반기 광고 수익은 36억원 규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엠넷 'TMI 뉴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올해 상반기에만 100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방송된 엠넷(Mnet) 'TMI 뉴스'에서는 '스타의 2021년 상반기 수익 베스트11' 차트가 공개됐다.

손흥민은 이 차트에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송에 따르면 그는 연봉으로만 수익 79억원을 올렸다. 그는 지난 7월 토트넘과 재계약을 맺은 뒤 주급이 20만 파운드(약 3억 1600만원)로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일당으로 환산하면 4500만원에 이르는 액수이며, 구단 역사상 최고 수준의 대우다.

여기에 광고 수익도 쏠쏠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얼굴'인 손흥민은 올해만 6개 광고를 새로 계약했다고 한다. 손흥민의 광고 모델료는 한 편당 1년 기준 12억원으로 알려졌다. 단순 계산 시 상반기 광고 수익은 36억원 규모다.

TMI뉴스는 손흥민이 이렇게 벌어들인 돈을 수퍼카 수집에 쓴다고 전했다. 실제로 손흥민은 17억원대 라페라리의 오너로 유명하다. 라페라리 외에도 그는 아우디 R8 쿠페, 르반떼, 레인지로버, 벤틀리 등 고가의 차량을 여러 대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용하다'던 베트남 불임 치료사 만난 부부, 출산 비밀에 '충격'"형부랑 아무짓 안했어"…안영미, 윤형빈과 관계 해명한 이유새벽마다 고성방가·주차도 맘대로…"아파트에 미친X이 삽니다"호랑이 가까이 보여주려다가…14개월 아들 손가락 잃어'80억 피소' 제시카 회사 재무제표 보니…"4년째 수억원 적자"
전형주 기자 jhj@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