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의 큰 그림, 게으른 천재 몸값 올려 내년 여름 매각

김용 2021. 9. 29. 22: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여름 델리 알리를 판매하기로 마음 먹은 토트넘.

토트넘이 팀의 애물단지로 전락하고 있는 스타 플레이어 알리를 내년 여름 매각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알리는 2015년부터 토트넘에서 뛰며 전국구 스타로 발돋움했다.

현지 매체 '풋볼인사이더'는 토트넘은 알리가 7번째 시즌을 마치는 내년 여름 그를 매각해 이적료를 챙기는 시나리오를 그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euters/Andrew CouldridgeEDITORIAL USE ONLY.<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내년 여름 델리 알리를 판매하기로 마음 먹은 토트넘.

토트넘이 팀의 애물단지로 전락하고 있는 스타 플레이어 알리를 내년 여름 매각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알리는 2015년부터 토트넘에서 뛰며 전국구 스타로 발돋움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토트넘에서 전성기를 보내던 시절, 그의 축구 중심에는 알리가 있었다. 알리는 토트넘 데뷔 시즌 10골 11도움을 기록하더니, 2016년에는 22골 13도움을 몰아치며 영플레이어상까지 수상했다.

토트넘에서의 활약에 잉글랜드 대표팀에도 발탁돼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렸다.

하지만 포체티노 감독이 팀을 떠나고, 조제 무리뉴 감독이 오며 입지가 좁아졌다. 무리뉴 감독은 재능은 넘치지만, 게으른 스타일의 알리를 중용하지 않았다. 지난 시즌 1골도 넣지 못하는 굴욕을 맛봤다.

이에 지난 1월 알리는 이적설에 휘말렸다. 옛 스승 포체티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파리생제르맹으로 이적할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알리는 남았다. 파리는 그의 임대 이적을 원했고, 토트넘은 완전 이적을 통해 이적료를 받기를 원했다.

현지 매체 '풋볼인사이더'는 토트넘은 알리가 7번째 시즌을 마치는 내년 여름 그를 매각해 이적료를 챙기는 시나리오를 그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일단 이번 시즌 알리가 경기를 뛰며 자신의 폼을 끌어올리고, 그로 인해 몸값이 높아지기를 기대하는 것이다.

일단 이번 시즌 기회는 보장받고 있다. 누누 에스피리트 산투 감독이 부임했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6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다. 울버햄턴전에서는 골도 터뜨렸다. 하지만 6라운드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최악의 플레이를 하며 비판의 대상이 됐다. 이대로라면 경기 출전은 늘어도, 몸값이 오를 정도로 좋은 폼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충격' 살인용의자로 전락한 스포츠 스타…현재 도주 중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