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 부임 첫 대회 차출 어려움 예상, 김판곤 위원장도 구단 돌며 소통 협력

김가을 2021. 9. 29. 2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새' 황선홍 감독 체제의 돛이 올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2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출격한다.

황 감독의 첫 대회, 빠듯한 일정을 고려한 도움이다.

한편, 한국프로축구연맹 규정상 이번 대회에 선수 차출하는 팀은 22세 이하(U-22) 의무 출전 규정 면제에 해당하지 않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황새' 황선홍 감독 체제의 돛이 올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2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출격한다.

마음이 급하다. 황 감독은 지난 15일 U-23 새 사령탑에 선임됐다. 대회를 불과 한 달여 남긴 시점. 그는 선수단 점검을 위해 27일부터 30일까지 파주NFC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A매치 기간이 아님에도 선수 소집을 진행했다. 최대한 많은 선수를 확인하기 위해 35명을 불러들였다. 다만, 최정예는 아니다. K리그 순위 경쟁을 고려해 일부 선수를 제외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한다. 대회가 열리는 기간은 K리그가 막바지로 향하는 시기다. K리그1(1부 리그)는 우승과 강등 경쟁이 펼쳐진다. K리그2(2부 리그)는 승격 전쟁. 특히나 이번에는 의무 차출 대회가 아닌 만큼 선수 구성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실제로 황 감독은 "프로 감독님들 고충은 내가 잘 안다. 강등도 있고, 상하위 스플릿도 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UCL)를 노리는 팀도 있다. 잘 협조해서 가능한 좋은 방법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선홍호는 첫 대회에서 '한수 아래'로 평가되는 싱가포르, 동티모르, 필리핀과 격돌한다. 하지만 단순히 승패를 떠나 긴 여정의 첫 걸음이라는 점에서 선수 구성은 중요하다. 황 감독이 프로팀 감독들과의 '소통'을 강조한 이유다.

대한축구협회 역시 황 감독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판곤 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은 각 구단을 돌며 감독들에게 현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이랜드와 부산 아이파크의 '하나원큐 K리그2 2021' 대결 현장을 찾아 소통했다. 황 감독의 첫 대회, 빠듯한 일정을 고려한 도움이다.

한편, 한국프로축구연맹 규정상 이번 대회에 선수 차출하는 팀은 22세 이하(U-22) 의무 출전 규정 면제에 해당하지 않는다. 아시안컵은 2년에 한 번 열리는데, 올림픽 진출권이 걸린 대회에만 U-22 규정을 면제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충격' 살인용의자로 전락한 스포츠 스타…현재 도주 중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