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 과학문화체험 장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다음달 4일부터 17일까지 '2021 가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중 과학체험 콘텐츠 만들기는 사이언스데이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전국 중·고교와 대학교 과학 동아리와 출연연·유관기관, 국립중앙과학관 등이 총 55개 체험 주제에 대한 재료를 집으로 보내 집에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 개최
국립중앙과학관은 다음달 4일부터 17일까지 '2021 가을 온라인 사이언스데이'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체험 콘텐츠 만들기, 과학 강연, 과학문화공연, 과학콘텐츠 경진대회, 참여형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중 과학체험 콘텐츠 만들기는 사이언스데이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전국 중·고교와 대학교 과학 동아리와 출연연·유관기관, 국립중앙과학관 등이 총 55개 체험 주제에 대한 재료를 집으로 보내 집에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내달 2일부터, 체험재료 신청은 내달 4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과학수학강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심진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사)', '노벨상에 관한 이야기(김철희 국립중앙과학관 연구사)', '적분이 콩나물 사는데, 무슨 도움이 돼(적·콩·무 수학 팟캐스트)' 등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과학문화공연은 음악가들이 AR(증강현실)로 클래식과 뮤지컬 협업 공연을 하는 '해설이 있는 허풍선이 AR 클래식 음악쇼'와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허풍선이 과학쇼 스페셜 뮤지컬' 등 2편이 선보인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사이언스데이를 통해 과학 속 생활의 지혜를 키우고 이공계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고차 피해자 돕던 유튜버, 영종도서 피 흘린채 발견…커지는 의혹
- "남편은 밖에서 기다리세요"…불임 치료사, 알고보니 본인이 환자 임신시켰다
- "10분만에 콜라 1.5ℓ 마시고 사망"…터질듯한 장기, 의사도 깜짝 놀랐다
- 흉기피습 인적 끊긴 속초 영랑호…봉변 당한 피해자 "힘줄·신경 다 잘렸다"
- "XX 넣어도 돼요?"…선생님에 성희롱 메시지 보낸 초등 6학년
- 유상증자 카드 꺼낸 고려아연… 백기사 전쟁 우위 점할까
- 거품 꼈던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내년부터 반값으로…우체국서 은행업무
- 한투운용, 10년 만에 3위 탈환할까…격차 4000억원대로 좁혀져
- 아직은 춥네… 대형건설사 실적 `반타작`
- 대웅·종근당 vs 제일·동아 vs 이노엔·보령 `위장약 혈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