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라이프스타일 호캉스를 잠실서..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개점

오정민 입력 2021. 9. 29. 1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그룹의 최상급 호텔 브랜드 소피텔의 첫 국내 지점이 오는 30일 서울 잠실에 문을 연다.

'프랑스 적인 삶(프렌치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서비스와 잠실 석촌호수 경관을 내세워 호캉스(호텔+바캉스)객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1964년 시작한 소피텔 브랜드는 프랑스에서 유래된 첫 번째 인터내셔널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 모던 프렌치 스타일 대사를 표방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30일 개장
국내 첫 소피텔 브랜드 호텔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그룹의 최상급 호텔 브랜드 소피텔의 첫 국내 지점이 오는 30일 서울 잠실에 문을 연다. '프랑스 적인 삶(프렌치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서비스와 잠실 석촌호수 경관을 내세워 호캉스(호텔+바캉스)객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소피텔호텔&리조트는 29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30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1964년 시작한 소피텔 브랜드는 프랑스에서 유래된 첫 번째 인터내셔널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 모던 프렌치 스타일 대사를 표방한다. 현재 45개국 120여 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에는 처음으로 지점을 열엇다.

호텔은 403개의 호텔 객실과 160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구성됐다. 소피텔 브랜드가 선보이는 호텔과 레지던스가 한 건물에 모인 첫 지점이다. 대지와 건물의 소유주는 KT 자회사인 KT에스테이트이고, 소피텔이 호텔 운영을 맡는 방식이다.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5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갖췄고, 25m 규모의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이 들어섰다. 32층 소재 클럽 밀레짐에서 프라이빗 체크인, 조식, 스낵 및 이브닝 칵테일 서비스 등 '쿠주망'이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와 결혼식을 위한 3개의 연회장도 갖췄다. 가장 큰 그랜드 볼룸 방돔은 300명을 수용 가능하다. 

호텔은 프랑스적인 삶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매일 석양이 질 무렵 직원이 호텔의 불을 밝히며 해가 지는 것을 알리는 캔들 리츄얼 세레모니가 있다. 

조민숙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총지배인은 "훌륭한 예술과 디자인, 경이로운 맛의 경험, 액티비티 등을 통해 모던 한국 럭셔리와 어우러진 프렌치 시크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