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장애인 직업시설에 가전제품 기증

김주영 입력 2021. 9. 29. 1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45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장애인 일터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가전제품은 전국 12개 굿윌스토어 매장에 전달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에 이어 굿윌스토어에 두 번째 기증이며, 지금까지 1억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준법경영부문장(왼쪽)과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이 29일 서울 강남구 롯데하이마트 본사에서 열린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45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장애인 일터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가전제품은 전국 12개 굿윌스토어 매장에 전달된다.

롯데하이마트는 공기청정기, 커피메이커, 블루투스 스피커 등 1100여개 생활가전, IT가전을 기증해 장애인 270여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제품 분류, 가격표 붙이기, 진열 등 매장에서 판매가 이뤄지는 과정에 장애근로자들이 참여한다.

판매수익금은 장애근로자의 급여로 쓰인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에 이어 굿윌스토어에 두 번째 기증이며, 지금까지 1억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