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피언' 스테이씨, 윤 엔딩요정 등극한 '색안경' 무대

손봉석 기자 입력 2021. 9. 29. 18: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BC M 빙송화면 캡처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특급 엔딩으로 상큼한 에너지를 전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29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첫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 무대를 펼쳤다.

스테이씨는 쾌활하고 싱그러운 자신들만의 틴프레시 에너지로 무대를 채웠다. 키치한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화려한 겉모습과 순수한 내면을 표현한 ‘반반 메이크업’으로 ‘색안경’에 내포된 메시지를 전했다.

스테이씨의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퍼포먼스는 시청자들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테이씨의 ‘S’를 형상화한 퍼포먼스로 ‘색안경’ 시작을 알린 스테이씨는 강한 중독성을 유발하는 ‘아띵춤’ 등으로 팬들이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했다.

스테이씨는 무대 엔딩을 특별하게 장식하며 시청자들 눈을 사로잡았다. 엔딩 요정을 가리는 ‘엔딩은 원샷이겠죠?’ 코너를 통해 선정된 윤이 드라마의 한 장면을 애교있게 소화하며 스페셜한 마무리를 안방극장에 선사했다.

스테이씨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은 팀의 시그니처 이미지 ‘틴프레시’ 장르를 바탕으로, 스테이씨의 독보적인 하이틴 스타일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스테이씨는 컴백 후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에 등극했다. 초동판매량 11만 4203장(집계 기준 9월 6일~9월 12일)을 기록하며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2020년 이후 걸그룹 중 초동 판매량을 10만 장 이상 달성한 건 스테이씨 뿐이다.

스테이씨는 음악 활동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