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카메라 24' 배달 전문 오토바이 단속 현장 밀착 취재

입력 2021. 9. 29. 18:1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저녁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 에서는 ▶배달 오토바이 단속 현장 ▶경기도 광주 먹방 여행 ▶제주도 스냅 작가를 소개한다.

#1. 관찰의 눈 – 생계 vs 생명! 배달 전문 오토바이 단속 현장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거래와 배달 수요가 급증하는 요즘, 늘어난 이륜차 운전자만큼 안전사고도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오토바이 사고 횟수는 4년 사이 약 40%가 증가할 만큼 최대치를 기록했다. 더 이상의 사건, 사고를 막기 위해 부천 원미경찰서와 부천 시청이 오토바이 합동 단속에 나섰다고 하는데. 오토바이 운전자의 안전 의식 제고와 함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단속 현장을 동행한 관찰카메라 팀. 하지만 현장에서 만난 배달 전문 기사들은 목숨 걸고 교통법규를 어기는 덴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있다고 설명한다. 도로 위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단속해야만 하는 자와 생계를 위해 달려야만 하는 자들, 그 팽팽한 긴장감이 넘치는 도로 위 사정을 따라가 본다.

#2. 먹방 여행 – 가을 추(秋)천 먹방! 경기도 광주 도장 깨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경기도 광주로 떠나는 먹방 여행. 대표 전통시장인 ‘경안시장’에서 첫 번째 ‘먹계획’을 세운 관찰 요원들을 위해 찐 광주 시민, 4번 요원이 떴다. 광주 시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경기지역 화폐 ‘광주 사랑 카드’로 경안시장의 먹거리 로드를 휩쓸며 첫 번째 먹방을 완료했다는데. 이어 SNS를 뜨겁게 달군 광주 맛집에서 꼬막요리 6종으로 푸짐하게 채운 꼬막 한 상을 즐긴다. 코스모스 한들거리는 팔당호에서의 가을 산책은 필수 코스. 팔당호에서 잡아 올린 붕어로 맛깔나게 만든 가을 보양식 붕어찜까지 마스터한 먹.잘.알 요원들의 경기도 광주 추(秋)천 먹방 여행을 공개한다.

#3. 스토리 잡스 – 사진 맛집 제주도! 순간포착 스냅 사진 작가의 세계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꽉 막힌 지금, 여행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성지 ‘제주도’에서 만난 오늘의 주인공은 부부 스냅 사진 작가 서장석, 김성미 씨다. 12년 전 제주도에서 만나 8년 차 스냅 사진 작가로 활동 중이라는 두 사람. 최근 들어 코로나로 인해 결혼과 돌잔치 대신 제주도에서 기념사진을 겸한 스냅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하는데. 1,000여 개의 스냅 업체가 몰린 제주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진작가의 소품 세팅 센스와 연출력까지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제주도를 물들이는 새로운 풍경 속 극한 직업이 돼 버린 부부 스냅 사진 작가를 관찰카메라가 만나본다.

배달 오토바이 단속, 경기도 광주 먹방 여행, 제주도 부부 스냅 사진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관찰카메라 24’는 9월 29일 수요일 저녁 8시 10분 채널A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