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 나루, 가을 감성 담은 어쿠스틱 포크 앨범 'Grayed Out' 발매

김한길 기자 2021. 9. 29. 1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솔루션스의 기타리스트이자 서브보컬인 나루(naru)가 약 11년 만에 솔로 EP로 돌아왔다.

29일 정오 발매된 'Grayed Out'은 어쿠스틱 기타와 목소리의 조화에 집중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회색 도시에서 다시 찾은 바래진 기억'이라는 테마의 5곡을 수록한 앨범이다.

특히 앨범의 타이틀 곡인 '봄날'은 중첩되는 기타 사운드와 나루의 감성적인 보컬로 '돌아오지 않는 봄'을 표현했다.

아울러 이번 앨범에서 나루는 가사에 '도시'와 관련한 표현을 많이 담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스 나루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밴드 솔루션스의 기타리스트이자 서브보컬인 나루(naru)가 약 11년 만에 솔로 EP로 돌아왔다.

29일 정오 발매된 'Grayed Out'은 어쿠스틱 기타와 목소리의 조화에 집중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회색 도시에서 다시 찾은 바래진 기억'이라는 테마의 5곡을 수록한 앨범이다. 어쿠스틱 포크 장르를 중심으로, 심플한 멜로디 라인과 차분한 보컬을 통해 나루가 살아가면서 경험했던 감정들을 담았다.

특히 앨범의 타이틀 곡인 '봄날'은 중첩되는 기타 사운드와 나루의 감성적인 보컬로 '돌아오지 않는 봄'을 표현했다. 돌아갈 수 없는 과거를 그저 떠올려볼 수밖에 없는 심정을 담은 가사는 어린 시절과 그때의 도시 감성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나루는 "이번 앨범의 연주와 녹음은 집이나 합주실에서 홀로 작업했다"며, "살면서 가려져 있거나 이미 없는 것들이 우리를 움직이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싶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앨범에서 나루는 가사에 '도시'와 관련한 표현을 많이 담아냈다. 이에 대해 "'도심에서 자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이 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나루가 정규 1집과 2집 앨범 아트워크를 직접 작업했고, 이번 EP를 준비하면서 아트워크 디렉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모처럼 만의 솔로 활동에 있어서 전반적인 예술과 음악을 잘 엮어서 풀어내는 예술가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Grayed Out' 후속 콘텐츠로 공개될 플레이리스트 또한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드로잉 카페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본 콘텐츠에는 나루의 기타 연주뿐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모습도 담겨 아티스트로서 나루의 다양한 매력을 뽐내 예정이다. 직접 그린 나루의 그림은 피지컬 CD에 포토카드 형태로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

나루는 지난 2008년 정규 1집 '자가당착(自家撞着)'과 2010년 정규 2집 'Yet'을 발매한 이후 2012년부터 지금까지 밴드 솔루션스의 멤버로 활동을 해왔다. 다양한 장르와 실험적인 사운드를 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스 멤버들과 함께 세상에 없던 FUTURE POP이라는 개념의 태동을 알렸고, 2012년 신선하며 파격적인 셀프 타이틀 앨범을 발표하며 사운드의 실체를 각인시켰다. 지금까지 솔루션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 밴드신 대표로서 이름을 알리며 록, 팝 사운드를 중심인 음악적 실험을 시도해왔다.

이번 솔로 EP를 통해 나루는 솔루션스 멤버로서 아직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과 거침없는 도전을 하는 뮤지션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MPMG MUSIC]

솔루션스 나루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