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메디라마와 면역항암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와 임상개발연구기관(CDRO) 사이에 새로운 협업 모델이 나왔다.
지아이이노베이션과 메디라마는 비임상 연구와 임상 개발, 사업화 전략 등 신약개발의 모든 주기에 걸쳐 협력하기로 했다.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요즘 바이오 연구개발(R&D) 트렌드는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결과를 도출하는 융합연구 방식"이라며 "메디라마와 협력해 새로운 신약개발 성공 사례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화 후 수익까지 나누기로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와 임상개발연구기관(CDRO) 사이에 새로운 협업 모델이 나왔다. 단순히 임상시험 관련 업무만 맡기는 데 그치지 않고 두 회사가 임상 설계와 사업 전략 구축, 수익 배분까지 함께하는 방식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과 국내 CDRO 메디라마는 29일 면역항암제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신규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신약 후보물질) 두 건을 함께 발굴하고 사업화 이후 수익 일부를 나누기로 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측은 “국내에서 바이오 벤처와 CDRO가 사업 개발부터 기술 수출까지 협력하는 것은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과 메디라마는 비임상 연구와 임상 개발, 사업화 전략 등 신약개발의 모든 주기에 걸쳐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구상이다. 메디라마는 GSK, 사노피아벤티스 등 다국적 제약회사를 거친 임상개발 전문가 문한림 대표 겸 최고과학책임자(CSO)가 최근 세운 회사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메디라마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임상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이 회사의 대표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인 ‘GI-101’과 함께 쓸 수 있는 약제를 찾는 데 메디라마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해 MSD와 키트루다 병용 투여 임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요즘 바이오 연구개발(R&D) 트렌드는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결과를 도출하는 융합연구 방식”이라며 “메디라마와 협력해 새로운 신약개발 성공 사례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국내 신약개발의 새로운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한재영 기자 jyhan@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 식사 후 10분씩 걸었더니…'놀라운 변화' [건강!톡]
- "노후 대비하자"… 라이프사이클펀드 10兆 돌파
- "하루 1만5000개 넘게 팔려"…'과자의 제왕' 새우깡 제쳤다
- "강남 사모님도 당했다"…200억 뜯어낸 역삼동 교회 집사
- "소형이라도 잡자"…3억원대 아파트, 1년 뒤 얼마나 올랐을까
- '♥이영돈과 재결합' 황정음, 구절판→3단 트레이 디저트…화려한 파티상 [TEN★]
- '외식사업가♥' 이시영, 명품 P사 선물 언박싱…296만원 신상백에 "넘 귀엽" 만족 [TEN★]
- 민지영, 갑상선암 수술 후…"전신마취 후유증 괴롭고 힘들어"
- 배우 고은아, 모발이식 고백 "7시간 앉아서 3000모 심었다"
- 자우림 김윤아 "아들 용돈 안 주고 집안일 시킨다고?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