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연구원장에 신진영 연세대 교수 선임

강민수 기자 입력 2021. 9. 29. 17: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본시장연구원은 29일 사원총회를 열어 신임 원장에 신진영 연세대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 원장은 1962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카네기멜론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민연금기금 성과평가보상위원회, 금융발전심의위원회, 민간 연기금투자풀 운영위원회 등 위원을 지냈으며, 한국증권학회 회장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코스닥공시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금융 및 자본시장 분야의 전문가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진영 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 /사진=자본시장연구원


자본시장연구원은 29일 사원총회를 열어 신임 원장에 신진영 연세대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 원장은 1962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카네기멜론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홍콩 과기대와 아주대를 거쳐 2002년부터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해 왔다.

국민연금기금 성과평가보상위원회, 금융발전심의위원회, 민간 연기금투자풀 운영위원회 등 위원을 지냈으며, 한국증권학회 회장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코스닥공시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금융 및 자본시장 분야의 전문가이다.

원장 취임일은 오는 30일이며 임기는 3년이다.

[관련기사]☞ '용하다'던 베트남 불임 치료사 만난 부부, 출산 비밀에 '충격'"형부랑 아무짓 안했어"…안영미, 윤형빈과 관계 해명한 이유'중고차 허위 매물' 잡던 유튜버 피습…딜러의 복수?호랑이 가까이 보여주려다가…14개월 아들 손가락 잃어'80억원대 피소' 타일러 권 "여자친구 제시카 명예만 다쳐, 억울"
강민수 기자 fullwater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