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선데이토즈 '애니팡 사천성' 신규 이벤트 등장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에 신규 이벤트 ‘핑키의 레이스’를 오는 10월 5일까지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핑키의 레이스’는 같은 스테이지를 진행 중인 5명의 이용자가 1개 그룹으로 편성돼 스테이지 진도에 따른 상위 3명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경쟁을 이어가는 구성이 특징이다. 평소와 같은 퍼즐 플레이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는 푸드트리 월드에 9186~9200번째, 푸드오션 월드에 4201~4215번째 퍼즐 스테이지도 새롭게 추가했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팀장은 “동급 이용자들이 경쟁하는 핑키의 레이스는 다른 경쟁 이벤트와는 색다른 몰입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2만 개가 넘는 그룹에서 대전을 펼칠 참가자 모두에게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유엘유게임즈 신작 ‘트로이’ 원스토어 사전예약
유엘유게임즈(대표 오영파)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로이’의 원스토어 및 갤럭시 스토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로이’는 지난 14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출시된 게임이다. 다크 MMORPG 장르를 표방하며 무한 보스, 오프라인 상태에서의 경험치 축적 및 자원 회수 기능 등을 갖췄다.
유엘유게임즈는 “화려한 이펙트와 뛰어난 타격감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무한 보스의 등장으로 끊임없이 사냥을 즐길 수 있다”라며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축적되는 경험치와 자원 회수를 통해 쾌속 성장을 이룰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유엘유게임즈는 사전예약과 함께 공식카페 이벤트도 실시한다. 가입인사, 사전예약 인증 등을 마련해 피로도 패키지, 50만 골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 ‘오딘’, 편의성 개선…신규 영웅 등급 스킬도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편의성 개선 작업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미미르의 지혜’ 시스템에 온오프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는 수령 즉시 시간과 장소와 관계없이 사용됐다.
1회성이던 ‘합성 업적 시스템’도 ‘반복 업적 시스템‘으로 변경해 보상을 상향했다. ‘탈 것’의 일부 옵션과 보유 효과도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진행 중인 콘텐츠의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표’를 추가해 콘텐츠 접근성도 대폭 강화한다.
각 클래스별 신규 영웅 등급 ‘액티브 스킬’도 1종씩 추가했다. ‘액티브 스킬’은 게임 내 ‘스킬북 상인’에게서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스 각각의 고유한 특징이 뚜렷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 및 스킬 추가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보스 클리어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 컴투스프로야구 BJ챔피언쇼 성료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온라인 방송 ‘컴프야2021 BJ 챔피언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BJ 챔피언쇼’는 BJ들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거나 게임 이용자와 직접 대결을 펼치는 내용의 예능형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지난 BJ 챔피언십 대회 우승팀 ‘난닝구’, ‘몽키님’, ‘강한솔’, 준우승팀 ‘공대생’, ‘작비’, ‘지미’, 스페셜 게스트 ‘강은비’ 등이 출연했다.
곽민선 아나운서와 정인호 해설가가 사회를 맡아 지난 9월 2일을 시작으로 총 3화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여 이용자와 시청자들에게 혜택도 제공했다.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풋볼Z’에 신규 콘텐츠 ‘스카우터’ 도입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PC온라인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Z’에 신규 콘텐츠 ‘스카우터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카우터 시스템’은 강력한 능력과 개성을 갖춘 스페셜 캐릭터들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경기 승리 시 일정량의 스카우터 경험치를 획득하며 이를 이용해 스페셜 캐릭터를 교환할 수 있다. 스카우터 경험치는 원하는 스페셜 캐릭터의 파우더로도 교환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본선 이벤트’도 열고 스페셜 파우더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한정 판매 이벤트 ‘슈퍼딜’과 캐릭터 조각 지급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 블리자드 ‘오버워치’ 신규 전장 ‘말레벤토’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신규 개별 전투 전장 ‘말레벤토’를 적용했다.
말레벤토는 ‘샤토 기야르’, ‘카네자카’, ‘페트라’ 등과 같이 상대를 상대로 더 많은 처치 점수를 기록하기 위해 격돌하는 데스매치 전용 전장이다. 이탈리아 교외의 언덕 꼭대기에 자리한 마을의 수직 지형 특성과 구불구불한 골목과 각종 건물 내부를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블리자드는 토마스 오버워치 선임 레벨 디자이너의 전장 소개 및 영상도 공개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씨소프트, 변화 선언 이후 첫 시험대 ‘리니지W’ 2차 쇼케이스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글로벌 사전예약…연내 29개국 출시
- 게임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 2대주주 등극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아브렐슈드’ 하드 난이도 도입
- 중국 게임업체, 韓 패션게임 ‘걸 글로브’ 한복 무단 도용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