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페퍼스, 박경현 추가 영입..30일 연고지 광주서 창단식

류한준 2021. 9. 29. 17: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프로배구 7구단이자 신생팀 AI 페퍼스가 공식 창단식을 갖는다.

구단 모그룹인 페퍼저축은행은 "팀은 30일 연고지인 광주광역시에서 창단을 선포하고 공식적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고 29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7구단이자 신생팀 AI 페퍼스가 공식 창단식을 갖는다. 구단 모그룹인 페퍼저축은행은 "팀은 30일 연고지인 광주광역시에서 창단을 선포하고 공식적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고 29일 밝혔다.

창단식은 김형실 감독을 비롯해 이성희, 이영수 코치 등 코칭스태프, 주장 이한비를 포함한 선수단 전원, 구단 사무국 임·직원, 장 매튜 구단주(페퍼저축은행 대표) 등 페퍼저축은행 관계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병훈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신무철 한국배구연맹(KOVO)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다.

창단식은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창단식에서는 팀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2021-22시즌 도드람 V리그에서 선수단이 착용하는 홈, 원정 그리고 리베로 선수 유니폼 디자인 등이 공개된다.

여자부 V리그 7구단 AI 페퍼스는 대구시청에서 뛴 박경현(왼쪽)을 영입하며 2021-22시즌 V리그에서 뛰게 되는 선수단 구성을 모두 마쳤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김 감독과 선수단 공식 기자회견도 잡혀있다. 구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팬들의 창단식 방문은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창단식은 KBS N 스포츠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된다.

구단은 또한 'AI 페퍼스' 공식 소셜 미디어(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을 통한 'Q&A 이벤트'도 진행하고있다. 구단 공식 홈페이지와 다른 SNS 계정도 조만간 공개된다.

한편 AI 페퍼스는 실업팀 대구시청에서 뛴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박경현 영입도 공식 발표했다. 박경현의 가세로 선수단 구성을 완료했다.

박경현은 포항여과 한일전산고(현 한봄고)를 거쳤고 2015-16시즌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4순위로 현대건설에 지명됐다. 그는 2017년까지 현대건설에서 뛰었고 이후 실업 코트로 자리를 옮겨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AI 페퍼스 유니폼을 입고 4년 만에 다시 V리그 코트로 돌아왔다. 장 매튜 구단주 겸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사장)는 구단을 통해 "한국배구연맹(KOVO)과 각 구단, 광주광역시로 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순조롭게 창단 준비를 마칠수 있었다"며 "신생팀으로서 도전과 패기를 바탕으로 팬들과 연고지 광주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신뢰와 사랑을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실 페퍼저축은행 감독과 이성희 수석코치, 이경수, 이영수 코치 등 코칭스태프는 20일 오전 신생팀 특별지명으로 팀에 온 선수 5명과 상견례 시간을 가졌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선수단은 창단식 다음날인 10월 1일과 2일 광주체고, 목포여상 등과 연습 경기 및 합동 훈련을 진행한다. 연습경기와 훈련은 홈 코트인 페퍼스타디움(광주 염주체육관)에서 실시한다.

한편 구단은 "당초 계획된 광주지역 팬 초청 및 선수 사인회등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거리두기 방침 및 안전을위해 추후 다른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I 페퍼스는 10월 19일 KGC인삼공사를 상대로 올 시즌 V리그 첫 경기를 홈 개막전으로 치른다.

AI 페퍼스 선수들이 팀 훈련장에서 연습을 마친 뒤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AI 페퍼스 배구단]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