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HUG '임대보증금 보증' 상품 위탁판매

박소정 기자 2021. 9. 29.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개인임대사업자 '임대보증금 보증' 상품을 위탁판매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개인 임대사업자가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 HUG가 개인 임대사업자를 대신해 임차인에게 임대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상품이다.

대상 주택은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구분 등기 주택에 한하며 보증료율은 연 0.099~0.876%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개인임대사업자 ‘임대보증금 보증’ 상품을 위탁판매 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이번 상품은 개인 임대사업자가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 HUG가 개인 임대사업자를 대신해 임차인에게 임대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상품이다. 대상 주택은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구분 등기 주택에 한하며 보증료율은 연 0.099~0.876%이다.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보증 신청, 납부, 발급이 가능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