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 할란드 내년 여름 이적 대비, 특급 스트라이커 3명 영입전 돌입

류동혁 2021. 9. 29. 15: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데스리가는 한창 진행 중이지만,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수뇌부들은 한창 바쁘다.

내년 여름 이적할 것으로 보이는 얼링 할란드의 대체 카드를 계속 물색 중이다.

독일 매체 스포츠1은 29일(한국시각) '얼링 할란드가 도르트문트를 떠나는 것은 일단 미지수다. 단, 내년 여름 떠날 가능성이 높다. 도르트문트는 이미 세 명의 선수를 대체 카드로 물색하며 영입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앙토니 마시알.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분데스리가는 한창 진행 중이지만,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수뇌부들은 한창 바쁘다.

내년 여름 이적할 것으로 보이는 얼링 할란드의 대체 카드를 계속 물색 중이다.

독일 매체 스포츠1은 29일(한국시각) '얼링 할란드가 도르트문트를 떠나는 것은 일단 미지수다. 단, 내년 여름 떠날 가능성이 높다. 도르트문트는 이미 세 명의 선수를 대체 카드로 물색하며 영입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할란드는 킬리안 음바페와 더불어 차세대 특급 스트라이커, 아니 이미 특급 스트라이커 중 하나다.

수많은 명문 클럽의 러브콜을 받은 그는 내년 여름 떠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미 도르트문트 한스-요아킴 왓츠케 회장도 인정했다.

영국 매체들은 '도르트문트가 얼링 할란드를 내년 여름 잔류시키기 힘들다고 인정했다'는 보도를 했다.

그는 2020년 1월 잘츠부르크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했다. 67경기에서 68골을 기록, 분데스리가 최고 스트라이커 중 한 명으로 등극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가 가장 적극적 영입 의사를 보이고 있다. 할란드 역시 도르트문트와 내년 여름 이적료 7500만 파운드와 1억 파운드 사이의 이적료에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신사 협정 조항을 맺었다.

결국 도르트문트는 할란드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시도를 해야 한다. 일찍 돌입했다.

후보는 3명이다. 리그앙 니스에서 뛰고 있는 카스페르 돌베르, 올림피크 리옹의 공격수 아민 구이리와 함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앙토니 마시알이 유력 후보로 꼽히고 있다.

특히, 맨유는 이미 할란드 영입에 깊숙히 개입해 있는 상태다. 즉, 할란드 영입을 그대로 할 수도 있지만, 앙토니 마시알이 포함된 스왑딜+이적료 형태의 거래가 가능하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충격' 살인용의자로 전락한 스포츠 스타…현재 도주 중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