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사전청약' 성남낙생·의정부우정 1900가구 지구계획 승인

강수지 기자 2021. 9. 29.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30만가구 공급계획'을 통해 발표한 성남낙생·의정부우정 지구 등 신규택지 2개소에 대한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을 승인했다고 29일 밝혔다.

정부는 공급대책 발표 이후 신속한 공급을 위해 3기 신도시 지구지정 완료 후 토지보상과 병행해 지구계획 승인을 진행하고 있다.

연내 예정된 사전청약 2만8000가구 가운데 성남낙생·의정부우정 지구에서 1900가구가 공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9일 성남낙생·의정부우정 지구 등 신규택지 2개소에 대한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을 승인했다. /사진=뉴시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30만가구 공급계획'을 통해 발표한 성남낙생·의정부우정 지구 등 신규택지 2개소에 대한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을 승인했다고 29일 밝혔다.

정부는 공급대책 발표 이후 신속한 공급을 위해 3기 신도시 지구지정 완료 후 토지보상과 병행해 지구계획 승인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규모 지구 18곳의 지구계획 수립도 연내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에 승인이 완료된 2개 사업지구의 지구계획은 도시·교통·환경 등 관련 전문가·지자체 등이 참여해 수립했다. 공공주택 통합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승인을 완료했다.

연내 예정된 사전청약 2만8000가구 가운데 성남낙생·의정부우정 지구에서 1900가구가 공급된다. 이르면 내년 말부터 본 청약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구 지구계획 승인으로 오는 10월 추진되는 2차 사전청약 대상 사업지구에 대한 지구계획 승인이 모두 완료됐다. 2차 사전청약은 10월 15일 모집 공고를 시작, 10월말부터 접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성남낙생 지구


성남낙생 지구는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분당 및 판교신도시와 인접해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사업지로 조성된다.

용인서울고속도로·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분당선 및 신분당선 등 광역교통 접근성도 매우 양호하다. 낙생저수지와 연계한 수변공원 등 지구외 녹지여건을 적극 활용하고 지구 중심부에 도시 중심기능을 집중해 커뮤니티 기능도 활성화 할 예정이다.

수도권 30만가구 2차 지구인 성남낙생 지구는 총 4181가구가 계획돼 있다. 이 가운데 공공분양 약 900가구를 오는 10월 진행되는 2차 사전청약으로 공급한다. 해당 주택은 2023년말 본 청약을 거쳐 2026년 입주 전망이다.


의정부우정 지구


의정부우정 지구는 지하철 1호선인 녹양역에서 1㎞ 이내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서부로·평화로를 통해 양주시와도 연결되는 등 경기북부권 내 생활권 간 접근성이 뛰어난 도시로 조성될 전망이다.

사업지구와 인접해 녹양천·중랑천 등 하천축이 형성돼 풍부한 공원녹지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등 인근사업 지구와 연계한 통합적 계획 수립을 통해 인근 사업지구와 하나의 생활권이 되도록 계획을 수립했다.

수도권 30만가구 1차 지구인 의정부우정 지구는 총 4017가구가 계획돼 있다. 이 가운데 공공분양 약 1000가구를 2차 사전청약으로 공급한다. 해당 주택은 2022년말 본 청약을 거쳐 2025년에 입주할 전망이다.

김수상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2차를 비롯한 3·4차 사전청약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 올해 계획된 잔여 2만8000가구 사전청약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정부는 사전청약뿐만 아니라 8·4 대책, 2·4 대책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살짝 보여줄게"… '스윙스와 결별' 임보라, 수영복 자태
태양♥민효린 임신, 결혼 3년 만에 부모된다
"80억 왜 안갚아"… 제시카, 설립 회사 소송?
흘러내릴 것 같아… 티파니영, 상의 탈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 '크러쉬♥' 조이, 뭐해?
장동건의 그녀 맞아?… 고소영, 뭔가 달라보여
"백신 안 맞아도 코로나 안 걸려"… 영빈 '뭇매'
장승조♥린아 임신, 두 아이 부모된다
'오징어게임' 456번 트레이닝 복 다시 입은 이정재
"여사친·남사친룩?"… 고민시 김영대, 무슨 사이?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