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박해수 "전세계 흥행 1위 '오징어게임', 공개 전부터 예상X확신했다"('오징어게임')

조지영 2021. 9. 29. 13: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해수(40)가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한 인기, 개봉 전부터 예상했다"고 말했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국내를 비롯해 북미,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 등 전 세계 76개 지역에서 현재까지 TV 프로그램(쇼) 부문 흥행 1위를 지키며 전 세계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박해수(40)가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한 인기, 개봉 전부터 예상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황동혁 각본·연출)에서 서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입사했지만 실상은 투자에 실패해 거액의 빚더미에 앉은 218번 상우 역의 박해수. 그가 29일 오후 스포츠조선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오징어 게임'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국내를 비롯해 북미,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 등 전 세계 76개 지역에서 현재까지 TV 프로그램(쇼) 부문 흥행 1위를 지키며 전 세계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뜨거운 반응에 '넷플릭스의 아버지'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 책임자(CEO) 겸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도 미국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오징어 게임'을 언급 "넷플릭스 비(非)영어권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이 될 것이며 넷플릭스 역대 작품 중 가장 흥행한 작품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시사했다.

박해수는 "이렇게까지 큰 관심을 가져줄 것이라고 사실 예상은 했는데 그럼에도 감사하다. 작품의 만족도가 워낙 높은 드라마라 기대가 컸다. 세계적으로 한국 콘텐츠를 알리게 돼 기쁘고 그 안에 내가 있다는 게 또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오징어 게임'은 개봉하면 글로벌한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국적인 게임이지만 시나리오 안에서 인간이 가진 공감대가 많다고 생각했다. 우리 작품을 많이 보고 반응해 줄 것 같았다. 여기에 게임이라는 극단적인 소재가 더해져 잘 될 것이라 생각했다. 다만 이렇게 엄청나게 잘 될 것이라고는 예상 못했다"고 머쓱하게 웃었다.

이어 "요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외국에 있는 분들도 많이 연락해주고 있다. 여기에 아들의 탄생에 대해서도 전 세계 축복을 받게 됐다. 아내에게도 축하와 축복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김주령 등이 출연했고 '남한산성' '수상한 그녀' '도가니'의 황동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넷플릭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충격' 살인용의자로 전락한 스포츠 스타…현재 도주 중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