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여자 챔피언 탄생, 김가희 미니투어 14차대회 8언더파 우승

정현석 2021. 9. 29. 13: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녀 통합 대회로 운영되는 미니투어에서 사상 최초로 여자 프로 챔피언이 탄생했다.

KLPGA 드림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가희(23)가 27일 군산컨트리클럽 전주·익산 코스(파72)에서 열린 2021 MFS·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 14차 대회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잡아내는 완벽한 플레이로 8언더파 64타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MFS·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 14차 대회에서 우승한 김가희가 우승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MFS골프

남녀 통합 대회로 운영되는 미니투어에서 사상 최초로 여자 프로 챔피언이 탄생했다.

KLPGA 드림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가희(23)가 27일 군산컨트리클럽 전주·익산 코스(파72)에서 열린 2021 MFS·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 14차 대회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잡아내는 완벽한 플레이로 8언더파 64타를 기록했다. 베테랑 박성필(50)과 동타를 기록했지만 카운트백에서 앞서 첫 우승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지난 2019년 11월 이후 열린 미니투어 27개 대회에서 여자 프로가 정상에 오른 것은 김가희가 처음이다.

그는 "KLPGA 호반드림투어 5차전을 앞두고 박주혁 코치님의 권유로 실전감각을 쌓기 위해 미니투어에 함께 출전했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우승까지 차지했다"며 "남녀 통합 대회인 미니투어에서 여자 프로가 우승한 것이 최초라는 사실도 알게 됐다. 미니투어 새 역사를 쓰게 돼 더욱 영광"이라고 말했다.

김가희는 "지난 2017년 KLPGA 정회원이 된 뒤 4시즌째 드림투어에서 뛰고 있는데 올해 퍼팅 때문에 고생하며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시즌을 보내고 있다"며 "시즌 막바지 중요한 대회들을 앞두고 가장 절실히 필요했던 퍼팅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은 것이 큰 수확"이라며 기뻐했다. 그는 "학창시절 이후 오랜만에 우승한 것이라 부모님께서도 무척 즐거워하셨고, 이 기세를 이어가 정규투어 남은 대회에 집중해 우승에 한번 도전해보겠다"고 덧붙였다.

2021 MFS·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 14차 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MFS골프

14차 대회 1~3위를 차지한 김가희와 박성필, 김태우는 '맞춤골프의 명가' MFS골프가 후원한 맞춤 드라이버와 우드, 하이브리드를 각각 부상으로 받았다.

아마추어 부문에서는 서지은(15·남원중3)이 버디 8개와 보기 1개를 묶어 7언더파 65타로 우승했고, 박소중(5언더파 67타)과 정재현(4언더파 68타)이 나란히 2~3위에 올랐다.

서지은은 비거리 240m에 이르는 호쾌한 장타에 정교한 숏게임 능력까지 갖춰 동반플레이를 펼친 남자 시니어 프로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방극천 코치님께서 지금은 스코어에 신경을 쓰지 말고 힘차게 스윙을 하고, 자신있게 플레이를 하라고 주문하신다"며 "8번홀(파5)에서 두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린 뒤 3퍼트를 해 파에 그친 순간이 아쉽고, 아직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다. 오늘 시니어 프로님들과 함께 라운드하면서 코스 매니지먼트 등 많은 것을 배웠고, 오래 기억에 남을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고 밝혔다.

아마추어 부문 수상자들은 프리미엄 마스크팩 제조사 더미르컴퍼니가 후원한 '골프 꿈나무 장학금'을 수상했고, 골프존 '멘탈 플러스'와 '기적의 퍼팅바' 등을 부상으로 받았다.

2021 MFS·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 14차 대회 아마추어 부문 우승자 서지은(왼쪽)에게 리앤브라더스 이평엽 대표가 우승트로피와 '골프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 | MFS골프

MFS골프와 리앤브라더스가 공동 주최하고, 더미르컴퍼니와 군산컨트리클럽이 후원하는 2021 MFS·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는 10월 11일 전주·익산코스에서 15차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희망자는 네이버밴드 '드림필드 미니투어' 가입 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충격' 살인용의자로 전락한 스포츠 스타…현재 도주 중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이하얀 “사기+슬럼프 조울증에 50kg→128kg 증가...시체처럼 누워만 있었다”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